최근 항공안전법 개정에 따른 출제 경향을 반영하여 드론 국가자격증 수험서 '드론마스터'가 군포소재 경기드론아카데미 대표 최병집 원장, 군포경찰서 박형근 경위, 인재개발원 최문영 교수의 공저로 출간되었다.
최병집 원장은 박형근 경위와 함께 드론조종자 자격증 수험서 '드론마스터' 100권을 지난 6월 21일 군포시 중앙도서관에 기증했다.
드론 전문교육기관인 경기드론아카데미 최병집 원장은 2018년부터 드론전문교육원을 운영해왔으며, 그동안 수많은 드론조종자와 드론교관. 드론실기평가조종자를 배출해왔다. 경기드론아카데미는 수도권에서도 교통이 편리한 경기도 군포시내에 자리잡고 있으며, 산속에 잔디로 가꾸어진 비행장을 갖추고 있어 힐링하며 드론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우수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교육용드론1.2.3종 기체 개발하고 육군에 각종 정찰용드론, 자폭드론 등을 개발해 납품하였다.
박형근 경위는 무인멀티콥터 실기평가조종자와 무인비행기 지도조종자(교관) 자격을 취득하고 경기남부경찰청 실종자 수색 인력풀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경찰인재개발원에서 외래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올해 3월부터는 경찰 내에서 실시하고 있는 드론 1종 국가자격증 반의 이론강의를 맡고 있다.
최문영 경위는 현재 경찰인재개발원의 교수요원으로 경찰관들을 대상으로 드론 1종 국가자격증 교과목을 지도하고 있으며, 경찰 드론의 활용방안을 연구하여 향후 경찰 드론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이번 기증이 이루어진 '드론마스터'는 드론 자격증 필기시험의 필수 교재로서 드론조종자 국가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많은 수험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