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삼정솔루션(대표 최춘화)이 2월 23일부터 2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2023 드론쇼코리아'에 참가해 불법 드론을 방어하는 전파차단장비를 선보이며 폭발적인 관심을 이끌었다.
삼정솔루션은 전파차단장비 전문기업으로 안티드론시스템과 재밍시스템, 정보통신 분야 등에서 장비와 시스템의 공급 및 유지보수를 수행하고 있는 기술 기업이다. 특허 24건과 인증 15건, 디자인 9건 등 지식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기술평가 등급에서 T3의 높은 수준을 평가받았다.
휴대용 안티드론건이 방사청 신속시범사업 획득과 중기부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에 지정되는 등 안티드론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확장해가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소총 탈부착용 재머 SI-ADP-V12 등 진일보한 성능의 장비를 선보여 불법 드론에 대응하고자 하는 군 관계자 및 경찰 관계자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소총 탈부착용 재머는 5kg 이하의 무게로 휴대가 용이하고 간편하여 불법 드론 및 테러 드론에 Jamming 신호를 방사 무력화시키고, 소총으로 제압할 수 있는 중기부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지정 장비다.
또한 휴대용 안티드론건을 비롯해 차량용 및 드론탑재용 안티드론 장비와 재밍시스템 등도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의 관심과 호평을 받았다.
삼정솔루션 최춘화 대표는 "드론 기술이 발전하고 인공지능 융합 등 서비스가 고도화되면서 불법 드론의 위협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국가 중요 시설과 국민의 안전을 위해 안티드론의 기술이 더 빨리 발전해야 할 당위성을 가지고 있다. 당사는 불법 드론이나 테러 드론으로부터 국가 시설이나 국민을 지키기 위해 더욱 기술력을 높인 전파차단장비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겠다. 많은 관심을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