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미래경제뉴스
뒤로가기
크리에이터
기술력 높이는 LIG넥스원, K방산 수출 앞장설까?
2023. 01. 30 by 이광희 기자

 기술력의 향상과 함께 실적 전망치가 증가하고 있는 LIG넥스원에 대해 2023년 주가 상승이 기대되며 주목할 시점이라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유안타증권에서는 2023년 1분기 영업이익 전망치가 상향되고 있는 종목군에 관심을 가질 수 있다며 그 중 한 종목으로 LIG넥스원을 제시했다.

LIG넥스원은 유도무기, 레이더, 해군전투체계 등 방위산업 전문 기업으로 꾸준하게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증가하고 있는 기업이다. 매출액이 꾸준히 증가하는 것은 성장성을 가지고 있다고 해석할 수 있으며 영업이익 증가는 수익성에 대한 근거로 분석할 수 있다.

최근 업계에 따르면 전차킬러로 알려진 ‘천검'(天劍) 개량형 지대지(地對地) 미사일의 수출 가능성이 부각되고 있다. 군 당국은 2022년 12월 국방과학연구소 안흥시험장에서 천검과 천무2 등 지대지 미사일 시험 발사에 성공한 바 있다.

천검은 표적을 지정하고 발사하면 목표까지 자동으로 날아가 타격하는 ‘발사 후 망각’(Fire & Forget) 방식을 택하고 있고, 특히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탑재하여 딥러닝을 통해 표적을 자동 포착하는 강점을 지닌 것으로 알려졌다. 전차 및 함정을 모두 타격할 수 있는 천검의 수출도 LIG넥스원에 도움이 될 수 있다. 

2023년 지수 상승 시도와 함께 LIG넥스원을 비롯한 K방산주에도 재도약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모습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