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미래경제뉴스
뒤로가기
스마트리포트
코스닥 상승 추세 안착 시도하는 한주 전망, 코스피는 언제?
2022. 03. 20 by 이광희 기자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과 함께 급락세를 보이던 국내 증시가 단기 진바닥 확인과 상승 추세로의 전환을 시도하는 시간을 보내고 있다.

상대적으로 코스닥 시장이 먼저 상승 전환을 시도하며 이번주 안착을 확인할지 관심이 모인다. 이번주 915선 아래로 종가가 내려가지 않는다면 코스닥 지수는 상승 추세 전환이 확인된다.

코스닥 지수 차트. 키움증권 캡처
코스닥 지수 차트. 키움증권 캡처

코스피는 아직 길이 남아 있다. 코스피 지수로는 2790선 위에 종가가 안착하는 모습을 보여야 상승 추세로의 전환을 기대할 수 있다. 다만 지난주 전저점을 붕괴시키지 않으며 20일 이평선 위에서 종가가 마감한 것은 고무적이다.

우크라이나 지정학적 불확실성이 해소된 것이 아니어서 시장에 선반영되었다는 인식이 늘어나고 있지만 다시 변동성 구간도 찾아올 가능성은 가지고 있다. 코스피가 지수 3000선 위에서 안정적으로 안착하기까지는 정밀한 대응을 할 필요가 있다.

코스피 지수 차트. 키움증권 캡처
코스피 지수 차트. 키움증권 캡처

뉴욕증시도 반등세를 이어가고 있다. 다우존스 산업지수와 나스닥이 하락 추세대를 벗어나 상승 전환할 것인지 관심이 모이는 한주가 될 것으로 보인다.

코스피가 상승 전환에 성공한다면 그동안 하락 조정을 틈타 몸집이 가벼워진 상태에서 종목별로 탄력적인 연속 상승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올 한해를 멀리 보고 4차산업 시대 미래를 바꾸어갈 핵심 기술주들과 새정부의 정책 수혜주들에 대한 비중 확대를 고려해 볼 수 있다. 

반도체와 인공지능, 자율주행, 메타버스 등 기술섹터와 오랫동안 휴식기를 거친 바이오 관련주들도 높은 곳을 다시 바라볼 것으로 전망된다. 

중후장대하게 한 해를 바라보며 보유 포트폴리오 종목들에 대한 재조정을 통해 봄꽃과 함께 찾아올 수 있는 랠리를 준비하는 것도 좋아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