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미래경제뉴스
뒤로가기
크리에이터
건강에 좋고 온가족이 즐기는 피자 요리 시간
[꼬꼬마요리사꾸앙] 새송이버섯을 도우로 활용한 맛있는 피자
2019. 09. 26 by 이아영 기자

▷새송이버섯

새송이버섯은 몸값이 높고 구하기가 어려운 송이버섯을 대체할 식품으로 개발되어 재배하는 버섯으로 식감이 좋고, 고기와 함께 구워먹거나 고기 대용으로 즐기기도 한다. 

새송이버섯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섭취시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장내 숙변이나 각종 노폐물을 배출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의 양이 많아지고 부드러워지는 효과가 있어 변비증상 개선에 효과적이고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식품이다.

비타민C 함유량이 많고 항산화 작용도 뛰어나 피부노화를 억제하고 피부건강을 좋게 하는 효능도 알려져 있다.

비타민C와 함께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활성산소 억제 효과에 의한 항암작용, 혈액 순환에도 도움이 된다.

새송이버섯에 함유된 비타민B6, B12 등은 헤모글로빈 생성에 관여하여 빈혈 증상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다만 식이섬유가 많으므로 과다 섭취하게 되면 복부팽만,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과식은 주의해야 한다.

▷파프리카

파프리카는 비타민C와 각종 미네랄, 섬유질이 풍부하여 항산화 작용에 의한 노화 방지에 좋은 식품으로 애용되고 있다.

노란색 파프리카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혈관을 튼튼하게 해준다. 고혈압, 동맥경화, 심근경색, 뇌졸증 등과 같은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또 빨간색 파프리카에 많이 함유된 라이코펜 성분은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C와 함께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를 보호하여 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애용되는데 초록색 파프리카는 그 중 칼로리가 가장 낮다고 한다.

눈 건강과 피로회복, 면역력 증강, 골다공증 예방 등에도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적절한 양을 섭취한다면 건강한 생활에 도움을 주는 식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