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지식(GSEEK) 온라인 서비스 본격 시작...쉽고 재미있게
상태바
경기도, 지식(GSEEK) 온라인 서비스 본격 시작...쉽고 재미있게
  • 이에렌 기자
  • 승인 2019.12.16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참여가 어려운 도민을 위해 부모교육, 노후준비 등 온라인교육 제공
도내 부서 및 기관에서 추진 중인 집합교육을 온라인교육으로 전환!
임영주 박사의 부모교육 긴급처방. 출처:경기도

경기도에서 운영하는 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 지식(GSEEK)이 최근 사회적 현안으로 주목받고 있는 부모교육, 노후준비, 반려동물, 미세먼지 등에 대한 신규 학습과정을 개설했다.

과정은 ▲임영주 박사의 부모교육 긴급처방(한부모, 재혼부모) ▲ 신중년을 위한 노후대책 실전기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경기도! 반려동물 입양하기 ▲ 미세먼지! 어디까지 알고 있니? ▲120cm를 위한 변화, 아동권리의 이해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주민참여예산 ▲ 중소․창업 기술 지키기, 기술보호 실무 등 총 14과정이다.

이번 신규 과정 개설의 특징은 도민 누구나 경기도 지식(GSEEK)을 통해 수월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그 동안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던 교육을 온라인평생학습 콘텐츠로 영역을 확장했다는 점이다.

조학수 경기도 평생교육국장은 “도민이 원하는 콘텐츠개발도 중요하지만 도민이 알아야 하는 교육내용도 인터넷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개발하는 것, 역시 경기도의 중요한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며 “도민들이 도의 사업과 정책에 대해 잘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공공성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 지식(www.GSEEK.kr)은 도내 평생학습 문화 정착을 위해 인문교양 ․ 생활정보 ․ 취미생활 등 총 14개 분야 1,200여 개 과정을 운영 중이며, 회원가입 후 누구나 무료로 학습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