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창의과학진흥협회, 스마트 치안드론 전파에 관람객 큰 호응
상태바
한국창의과학진흥협회, 스마트 치안드론 전파에 관람객 큰 호응
  • 이광희 기자
  • 승인 2019.12.12 10:3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세드론아카데미 드론 국가자격 전문화과정 관심 증폭
킨텍스 '2019 대한민국 드론박람회' 참가 중
한국창의과학진흥협회 부스. 사진:미래경제뉴스
한국창의과학진흥협회 부스. 사진:미래경제뉴스

한국창의과학진흥협회(회장 권희춘)는 12월 11일~12일 이틀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2019 대한민국 드론박람회'에 참가 '스마트 치안드론'을 소개하는 자리를 갖고 관람객의 큰 호응을 받았다. 

드론박람회는 '드론산업, 새로운 시대를 향한 비행'이라는 주제로 국토교통부가 주최한 행사다.

이틀간 열리는 이 행사에서 한국창의과학진흥협회는 그동안 주력해왔던 스마트 치안드론을 소개하고 한세드론아카데미와 함께 치안드론의 전시와 '스마트 치안드론 국가자격증 취득 과정'에 대한 안내를 제공하고 있다.

한세드론아카데미의 국가자격증 취득 교육과정은 주 2회의 3주간 야간 교육과정으로 현직 경찰관이나 공무원, 직장인들이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도록 편성되었으며, 18시간의 이론교육과 20시간의 실기교육으로 자격증 취득까지 이루어진다. 실기교육은 수강자가 편리한 시간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실기 교관들이 편의를 제공하여 도움을 주고 있으며, 이런 노력으로 수료생의 국가자격증 취득율이 90%에 이르고 있다. 

체험존에서 드론레이싱을 시연하고 있다. 사진:미래경제뉴스
체험존에서 드론레이싱을 하고 있다. 사진:미래경제뉴스

한국창의과학진흥협회 권희춘 회장은 "드론 산업이 초기에 큰 관심을 받으며 성장해 왔지만 많은 규제와 미래에 대한 방향성의 논란으로 다소 침체의 시간도 있었다. 최근에는 경찰의 치안드론 도입과 같은 국가적 프로젝트와 함께 규제 완화에 대한 논의도 많아지고 있어 재도약의 기회가 커지고 있다."고 진단하며,

"드론 관련 산업의 성장성은 매우 크고 드론 자격증 취득자의 활동 루트도 광범위하다. 드론 운용 공무원, 정비 산업체, 드론 촬영 및 영상 편집, SW업체, 재난 감시 및 방제 요원, 드론교육지도자 등 새로운 진로가 만들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 부스를 방문한 '서울시 50플러스재단' 드론레크레이션 강사 강호식 드론그랜파 대표는 "은퇴 이후 드론조종자와 드론지도조종자를 취득하여 현재 시니어를 대상으로 한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 교육과 드론레크레이션 강의를 하고 있다. 드론 교육에 대한 반응이 좋아 서울시 50플러스재단에서 하는 강의 요청이 계속 늘어나고 있다."면서 "새로운 트렌드를 놓치지 않고 따라가기 위해 박람회에 참석했다. 좋은 경험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드론박람회에는 53개 기관 및 업체가 참여하여 전시행사를 갖고 관람객이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드론 군집비행쇼, 드론조종경진대회 등도 함께 진행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강훈 2019-12-14 13:37:09
전국각지에서 권희춘 회장님의 부스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행사내내 커피로 환영해 주신 탄자니아 대사관 직원분께도 너무 감사드린다는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 베트남 중국 일본 등 세계로 뻗어 나가는 대한민국 드론 산업에 격렬한 응원 보내 드립니다
권희춘 회장님과 항상 유익한 정보를 주시는 이굉희 기자님께 감사드립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