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AR 기술이전 설명회 및 미래기술 세미나
상태바
VR/AR 기술이전 설명회 및 미래기술 세미나
  • 이광희 기자
  • 승인 2019.12.05 13:1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창의과학진흥협회, 12월 20일 서울대학교 글로벌공학센터에서 개최
출처:한국창의과학진흥협회
출처:한국창의과학진흥협회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이 주최하고 전자부품연구원(KETI)과 (사)한국창의과학진흥협회와 (사)한국IT융합산업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VR/AR기술이전 설명회 및 미래 기술 세미나'가 12월 20일(금) 서울대학교 글로벌공학센터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는 전자부품연구원이 개발한 VR/AR기술 설명회를 통한 기술 활용 기업을 공모하고, 4차산업혁명 시대를 예측하는 전문가 의견 청취를 통한 사업비전 모색, 최신 기술 분야 전문가 네트워크를 통한 신기술 발굴과 네트워크 행사를 위해 마련되었다. 

세미나는 이동희 국민대학교 교수가 Keynote 디지털 시대와 콘텐츠 산업전망으로 'Design Thinking을 통한 혁명적 아이디어 발상'을 주제로 한 강연으로 서막을 열고, 최연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VR/AR사업본부장이 'VR/AR의 마켓전망'에 대해 특강한다.

이어서 KETI 김찬규 책임연구원이 '가상현실 Extreme Fantasy 기술'에 대한 기술이전 설명회 시간을 갖고 박우출 수석연구원이 'E-Sports 중계 기술', 정광모 단장이 '드론 시뮬레이터 기술'에 대한 기술이전 설명회를 가진다. 

한국창의과학진흥협회 권희춘 상근부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VR/AR 신기술에 대한 정보공유와 기술이전으로 관련기업의 큰 산업기반이 구축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한세드론아카데미의 치안드론 프로젝트와 요요인터렉티브의 VR/AR 프로젝트에 관련한 전시행사도 병행된다.

이날 행사는 KETI의 VR/AR 기술개발 결과물의 기술이전에 관심이 있거나 2020 미래기술 세미나에 관심 있는 유관기관담당자, 기업, 전문가, 학자, 일반인 등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면 참가 등록페이지(https://forms.gle/RAcL2npSM1CfRm3Y8)에서 사전신청하면 되고, 행사 후 경품으로 20만원 상당의 고글과 드론 3대를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강훈 2019-12-20 09:07:58
드디어 오늘이네요 ! 19년12월20일 ! 권희춘박사님, 박우출. 김찬규 연구관님, 이동희 교수님께서 만나,
미래를 향한 현대판 도원결의가 되는 날입니다
그 역사적인 현장에 함께 할 수있어서 매우 기쁩니다 !

이강훈 2019-12-15 16:36:20
서울대에서 뜻깊은 행사 주최하시는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