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창의과학진흥협회, 치안드론으로 '2019 대한민국 드론박람회' 참가
상태바
한국창의과학진흥협회, 치안드론으로 '2019 대한민국 드론박람회' 참가
  • 이광희 기자
  • 승인 2019.12.05 13:3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세드론아카데미와 공동 부스 운영으로 드론 국가자격증도 소개

한국창의과학진흥협회(회장 권희춘)은 12월 11일~12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2019 대한민국 드론박람회'에 부스를 배정받아 '치안드론' 솔루션을 소개하고 드론 시연을 보이며, 한세드론아카데미와 공동으로 드론 TS국가자격증에 대해 설명회 시간을 가진다고 밝혔다.

이번 드론박람회는 드론 전시회와 드론토크쇼, 드론시연, 전문가 포럼, 드론조종경진대회 등이 진행되며, 드론규제샌드박스 성과 및 계획발표도 이루어진다. 전문가 포럼에서는 국내외 드론산업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고 드론산업의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논의가 있을 예정이다. 

병행행사로 진행되는 제1회 공공분야 드론 조종경진대회는 12일(목) 09시부터 진행되며 해양경찰부문, 경찰부문, 소방부문, 국토조사부문 등 4개 분야로 이루어진다. 

한국창의과학진흥협회 권희춘 회장은 "드론 관련 학과를 졸업하면 취업하거나 활동할 수 있는 루트들이 굉장히 광범위하다. 실제로 드론부사관 임관, 드론 제작 및 정비 산업체, 드론항공촬영 영상 편집 프로덕션, 정부 공공기관, 경찰 드론전문가 취업, 방송국 및 신문사, 드론 파일럿, 산업체 드론 운영요원, 재난 감시요원, 드론 방제요원, 드론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업체, 드론교육지도자(교관) 등으로 직업 진로를 결정할 수 있다."면서

"최근 경찰청의 치안드론 도입과 함께 드론경찰 모집과 군 드론운용/정비병 모집에서 보듯이 국가 기관과 민간 수요가 함께 급증하고 있어 드론 국가자격증을 취득하고 드론 산업에 관심을 가지는 게 진로를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한국창의과학진흥협회는 2개의 부스를 배정 받아 B33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강훈 2019-12-05 17:08:06
권희춘박사님의 부스가 매우 기대 됩니다 저도 이번 행사를 방문하고자 합니다 매우 기대되며 뜻깊은 행사가 될것을 믿습니다 항상 유익한 정보를 주시는 이광희 기자님께도 감사드립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