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기술연구원, 2019 사이버 가디언즈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한국정보기술연구원, 2019 사이버 가디언즈 컨퍼런스 개최
  • 이광희 기자
  • 승인 2019.11.25 2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9일 라마다 서울 신도림 호텔 그랜드볼룸

한국정보기술연구원(원장 유준상, KITRI)은 11월 29일 라마다 서울 신도림 호텔에서 '2019 사이버 가디언즈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2016년 시작된 사이버 가디언즈는 사이버 정보보안에 관심있는 중·고등학생 청소년들이 참가하여 활동하는 사업으로, 이번 컨퍼런스는 사이버 가디언즈 활동 지원사업을 홍보하고, 청소년의 정보보안에 대한 관심을 유발시켜 진로 설정과 관련 분야 인재 양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기조 강연에는 (사)한국창의과학진흥협회 권희춘 회장이 '인공지능 드론의 미래와 보안성'에 대해 강의하고, 이어서 한국디지털미디어고 이주창 학생의 '안드로이드 취약점 분석' 등 학교별 주제 발표가 진행된다. 

뒤이어 KITRI이 주관하는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 BoB의 7기 임홍렬, 김지섭 수료생이 'IoT HUB 취약점 분석을 통한 IoT 네트워크 보안성 향상 연구'에 대해 강연하고,  블랙펄시큐리티 김주명 선임연구원이 '쇼단(SHODAN)을 말해봐!'를 주제로, 고려대학교 김경곤 교수가 '사이버 보안 커리어 로드맵'에 대해 강연한다.

특별행사로 스마트 드론전문가를 양성하는 '한세드론아카데미'의 후원으로 한세드론아카데미 교관이 직접 드론 시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세드론아카데미는 대표적인 드론 국가자격증 전문교육기관으로 대학 내 교육기관이다.

이 행사는 정보보안에 관심있는 중,고교생은 누구나 참가 가능하고, 참가 희망자는 11월 27일(수)까지 온라인 사전등록 페이지에서 사전등록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선착순 마감하고 학생 및 교사, BoB 멘토 및 수료생, KITRI 임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