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FC 강연과 임베디드O/S 개발 기술이전 협의 세미나 개최
상태바
드론 FC 강연과 임베디드O/S 개발 기술이전 협의 세미나 개최
  • 이광희 기자
  • 승인 2019.11.24 14:3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창의과학진흥협회, 11월 28일 서울대학교 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진행

(사)한국창의과학진흥협회(상근부회장 권희춘)는 11월 28일(목) 서울대학교 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DRONE FC & Embedded O/S(Earth) Seminar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미래 핵심 기술로 성장하고 있는 드론의 두뇌에 해당하는 FC(Flight Controller : 비행 제어장치)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임베디드 OS 개발을 위한 기술이전 협의 및 정보교류를 위해 준비되었다.

세미나에는 한국창의과학진흥협회 임원진을 비롯한 DRONE FC 전문가와 DRONE기업 개발자 등 30여명이 참석한다. 

세미나를 주최하는 한국창의과학진흥협회 상근부회장 권희춘 박사는 "최근 드론의 핵심 기술인 FC의 안전성 문제가 많이 제기되는 시점에서 안전한 드론의 비행을 위한 임베디드 운영체제는 꼭 필요한 S/W 기술이어서, 관련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세미나를 기획하게 되었다. 드론 핵심 기술의 확보와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강훈 2019-11-25 18:39:01
이번행사에 참여하시는 모든 분들이 권희춘 박사님의 뜨거운 열정에 불 붙어 다함께 드론발전에 선구자가 되기를 진심으로 진심으로 기도해 봅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