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대, 청년TLO 육성사업 세미나 개최
상태바
명지대, 청년TLO 육성사업 세미나 개최
  • 이광희 기자
  • 승인 2019.11.16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0일(수) DC분야 전문가들과 네트워킹도 진행

명지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한승수)은 11월 20일(수) 명지대학교 자연캠퍼스 제5공학관에서 '2019 명지대학교 청년TLO 육성사업 최신 드론기술 동향 소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년TLO 육성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청년일자리창출 사업으로 대학이 이공계 미취업 졸업자(학사, 석사)를 6개월간 채용하여 기술이전 전문가로 양성하고, 대학이 보유한 우수기술의 민간이전 및 청년의 취업, 창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한국창의과학진흥협회 권희춘 박사가 '인공지능 드론의 미래'를 주제로 한 특강을 진행하고 운동장에서 권희춘 박사와 이필진 교관이 '드론 외부 시연'을 갖는다. 

이어서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의 원종운 박사가 '드론 최신기술 동향 특강'을 진행하고, 명지대학교 청년TLO 사업에 함께 참여 중인 김정수 교수가 DC분야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킹 시간과 함께 김 교수가 양성하는 우수 청년 인재들과의 면접을 진행할 수 있다.

명지대 청년TLO 사업단은 이날 세미나를 통해 청년TLO에게 드론기술의 최신 동향, 기술의 미래를 진단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역량을 키우게 하고, 산학 분야의 기술이전과 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한 디딤돌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