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 ‘2023년 글로벌프랜차이즈 최고기업가정신과정(G-FAEP)’ 제1기 입학식 거행
상태바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 ‘2023년 글로벌프랜차이즈 최고기업가정신과정(G-FAEP)’ 제1기 입학식 거행
  • 황지선 기자
  • 승인 2023.06.08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프랜차이즈 비즈니스 역량을 키울 수 있는 16주 교육 과정으로 구성
K-푸드의 세계화와 프랜차이즈 산업의 넓은 생태계환경을 구축하는 개척자 역할 견인 기대
글로벌프랜차이즈 최고기업가정신과정 입학식 기념사진, 성균관대 글로벌창업대학원 제공
글로벌프랜차이즈 최고기업가정신과정 입학식 기념사진, 성균관대 글로벌창업대학원 제공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원장 김경환)이 지난 25일 오후 성균관대학교 인문사회과학캠퍼스에서 2023년 글로벌프랜차이즈 최고기업가정신과정 (G-FAEP, Global Franchise Advanced Entrepreneurship Program, 이하 G-FAEP) 제1기 입학식을 거행하였다.

입학식은 △내외빈 소개 △개회사 △환영사 △축사 △G-FAEP 1기 교육과정 및 일정 안내 △개강 특강 △단체사진 촬영 △만찬 및 오리엔테이션 네트워킹 등으로 진행됐다.

김경환 글로벌창업대학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2023년 G-FAEP 제1기 과정은 4개의 모듈로 구분된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비즈니스의 지속가능성과 성장성 증대에 중점을 두고 설계하였다. 총 16주의 교육과정을 통해 궁극적으로 글로벌 프랜차이즈 비즈니스에 있어 더 큰 역할을 하는 리더로 거듭나는데 도움이 되기를 소망 한다” 고 하였다.

또한 성균관대학교와 함께 G-FAEP를 협력하는 박근국 한국프랜차이즈산업개발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현재 K-컬쳐의 중심에 있는 K-푸드의 세계화와 프랜차이즈 산업에서 최근 기술의 영역이라는 관점으로 기술평가가 이루어지기 시작했다. 이 자리에 모인 1기 원우들이 앞으로 그 축에 중심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하며 성공적인 G-FAEP 제1기의 활약을 예고했다.

1기 입학식에는 김경환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 원장, 박근국 한국프랜차이즈산업개발원 원장, 성균관대학교 G-FAEP 윤태식 책임교수, (주)스탠다드브릿지 이영복 의장, 성균관대 글로벌창업대학원 총동문회장 등 내외빈이 참석했다.

윤태식 책임교수는 축사를 통해 “대한민국 프랜차이즈는 치열한 경쟁을 통해 성장을 거듭하였고, 현재 K-컬쳐와 함께 세계적 위상을 떨치고 있다. 하지만, 한국의 좁은 지역적 울타리를 벗어나고 있지 못한 기업들이 많은 실정이다. 이에 G-FAEP를 통해 보다 넒은 생태계 환경을 구축하는 개척자가 되어 달라”고 하였다.

이영복 (주)스탠다드브릿지 의장은 축사를 통해 “국내 최초 2005년 프랜차이즈 인큐베이팅 사업을 시작으로 현재 국내 및 해외 약7,100호점 개설하였고, 그 경험을 바탕으로 성균관대학교 G-FAEP 과정의 글로벌 투자자문위원 으로서 프랜차이즈본사의 역량을 진단하고, 해외 투자 및 멘토링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성균관대학교 G-FAEP 과정은 인문사회과학캠퍼스(대학로) 국제관에서 16주간 운영되는 공개과정으로 국내 프랜차이즈 기업의 해외진출과정에 필요한 경영 이론과 핵심 실무 강의 및 FOODTECH 와 같이 미래 트렌드를 파악하고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의 맞춤형 컨설팅을 통한 문제해결 역량을 육성하여 글로벌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1기 G-FAEP는 프랜차이즈 분야 최고 강사진이 실무특화 교육을 제공하며 국내외 성공 프랜차이즈 기업가 초청강연이 함께 구성되어 있다. 또한 해외연수 프로그램 Interaction Convergence(IC)트랙을 통해 상호융합의 장은 물론이고 투자유치 기회 확보 등 실질적이고 차별화된 교육과정이 예정되어 있어 실전감각을 한층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G-FAEP 공개과정 수료자에게는 총장 명의 수료증 수여, 성균관대학교 총동문회 정회원 자격, 성균관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 우대,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 입학 시 우대, 성균관대학교 학술정보관 이용, 과정의 공헌자 상장수여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전문 글로벌투자자문위원을 통한 단계적 투자와 멘토링, 해외법인설립 코칭, 해외진출 진단 컨설팅 등 무료 특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1기 신입생 원우 브랜드 포토존, 성균관대 글로벌창업대학원 제공
1기 신입생 원우 브랜드 포토존, 성균관대 글로벌창업대학원 제공

글로벌창업대학원은...

2019년 ‘글로벌최고기업가정신과정’(G-AEP)을 런칭하여 2023년 5기가 입학해 연속 운영 중에 있으며, ‘수원특례시 핵심리더 양성과정’(G-AILP)‘을 지난 2년간 운영해왔다. 이번 2023년 글로벌프랜차이즈 최고기업가정신과정(G-FAEP)은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의 세 번째 공개과정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