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상업고등학교, 3학년 대상 실전취업을 위한 역량캠프 성료
상태바
강경상업고등학교, 3학년 대상 실전취업을 위한 역량캠프 성료
  • 황지선 기자
  • 승인 2023.05.15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기소개서 작성과 모의면접을 통한 실전취업역량 함양
강경상업고, 학생들의 꿈과 미래역량을 길러주는 다양한 프로그램 실시 눈길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 에듀캔버스 제공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 에듀캔버스 제공

강경상업고등학교(교장 박영해)는 5월 9일과 10일에 3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실전취업을 위한 역량캠프를 성공리에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외부 전문 컨설턴트를 초청해 취업트렌드를 바탕으로 실전 취업에 필요한 역량을 기르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했다. 1일차에는 학과별 특성에 따른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고 1대1 밀착 컨설팅을 통해 고도화하는 기회를 가졌다. 취업에 대한 트렌드를 통해 최신이슈를 분석하고 학생들의 특성에 맞춘 경험사항을 구조화하여 작성하는 스킬을 익혔다. NCS기반 직무능력을 보여줄 수 있도록 체크리스트를 작성하고 구직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입사지원서를 완성했다.

모의면접에 참여하는 학생들, 에듀캔버스 제공
모의면접에 참여하는 학생들, 에듀캔버스 제공

2일차에는 면접 유형을 분석하고 모의면접을 통해 취업 자신감을 향상시키는 교육을 진행했다. 면접 프로세스를 익히고 인사법과 자세, 복장과 스피치 등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이미지메이킹 전략을 통해 실전면접 대비능력을 기르도록 했다. 이를 바탕으로 1분 자기소개 실습과 면접 빈출리스트에 대한 대응전략, 그룹별 면접실습을 통해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시키는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은 “면접에 대해 배울 기회가 적어 항상 고민하고 많은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경험을 통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방안도 컨설팅 받을 수 있어서 좋은 기회가 되었다”, “자기소개서를 어떻게 구성하고 써야하는 지 알 수 있었고 면접 피드백을 받을 때 고쳐야 할 점 뿐 아니라 잘했던 부분도 함께 말씀해주셔서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다” 고 말했다.

강경상업고등학교
강경상업고등학교

이번 캠프를 주최한 강경상업고등학교는 학생들의 꿈과 미래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배움터를 만들기 위한 교육과정을 펼치고 있다. 1920년 개교 이래 상업계열 전국 최초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거점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취업역량강화사업, 특성화고 미래역량강화사업, 직업계고 학점제 선도학교 운영 등을 통해 글로벌 인재를 양성한다. △경찰사무행정과 △부사관경영과 △금융정보과 △전산회계정보과를 운영하며 학과별로 특색 프로그램을 통해 맞춤형 지도를 실시한다.

이론학습 뿐 아니라 실무 역량을 키우기 위해 현장 중심의 교육체계를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기업과의 산학협력과 현장실습, 산업체 전문가들과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직무를 깊이 이해하고 성공적인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전공별 인력양성 유형에 적합한 맞춤식 학생선택형 교육과정을 펼치고 있으며, 다양한 동아리 활동, 글로벌 현장학습을 통한 국제교류도 진행하여 세계를 무대로 학생들의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강경상업고등학교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발굴하여 학생들의 진로 및 취업선택에 따른 맞춤형 지도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