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한국경영교육학회 혁신경영대상 수상식 거행
상태바
2023년 한국경영교육학회 혁신경영대상 수상식 거행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3.05.14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3일 성균관대학교 인문사회과학캠퍼스 퇴계인문관에서
'2023 한국경영교육학회 춘계학술대회' 성료
사진:미래경제뉴스
김경환 한국경영교육학회장(중앙)이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미래경제뉴스

사단법인 한국경영교육학회(회장 김경환)는 5월 13일 종로구 성균관대학교 인문사회과학캠퍼스 퇴계인문관에서 '2023년 한국경영교육학회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대학의 연구역량 강화와 지방자치단체의 혁신의지가 긴밀하게 결합해 지속적인 경제발전의 동력을 얻을 수 있도록 대학과 지역사회의 학문적 교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데 목적을 두었다.

학술대회에는 대학원생세션이 특별세션으로 마련되었으며, 창업벤처세션과 지역혁신세션을 통해 경영학 전반에 걸친 다양한 세부 전공분과별로 연구 결과가 공유되도록 균형있게 구성하였다. 

학회행사로 함께 거행된 '2023년 한국경영교육학회 혁신경영대상 수상식'에서는 주식회사 국민대학교기술지주 오하령 대표이사와 주식회사 한영케미칼 박영길 대표이사, 리츠브룩스홀딩스 주식회사 김진영 대표이사, 주식회사 지피 성제혁 대표이사, 주식회사 이레석재산업 오진규 대표이사, 주식회사 메타플래넷 김지윤 대표이사, 주식회사 유선엔지니어링 배준서 대표이사 등 총 7명이 혁신경영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김봉수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장이 특강을 하고 있다. 사진:미래경제뉴스
김봉수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장이 특강을 하고 있다. 사진:미래경제뉴스

수상식에 이어 김봉수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장이 '과학기술사업화 관점의 경영교육'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진행했다. 

김봉수 원장은 강연을 통해 과학기술사업화의 개념과 기술거래, 실험실 창업 및 사업화 성공사례·실패사례 등을 공유하고 주요 지원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기술사업화 경영 활성화 제언을 통해서는 ▷대기업과 협력하는 기술설명회 진행 ▷공공기술사업화 방법론 개발 보급 ▷기술사업화 전담기관 역할 강화를 강조하고, 산-학-연 개방형 협력 네트워크 플랫폼 구축과 국제행사를 통한 홍보/전시 확대 등에 대해 주문했다.

행사를 주최한 한국경영교육학회 김경환 회장은 "우리 경제가 어려움에 직면해 있는 상황에서 경영교육학회는 올해 경영교육이 지역혁신에 어떠한 역할을 할 것인가에 대해 고민하고 연구하는 활동을 이어가고자 한다. 이번 학술대회에 12개 세션을 통해 40여편의 주옥같은 논문이 발표되고,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김봉수 원장님의 기조강연도 기술사업화 촉진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모쪼록 코로나 팬데믹 동안 나누지 못했던 학문적 열의를 교환하는 소중한 시간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