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력 높이는 LIG넥스원, K방산 수출 앞장설까?
상태바
기술력 높이는 LIG넥스원, K방산 수출 앞장설까?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3.01.30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력의 향상과 함께 실적 전망치가 증가하고 있는 LIG넥스원에 대해 2023년 주가 상승이 기대되며 주목할 시점이라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유안타증권에서는 2023년 1분기 영업이익 전망치가 상향되고 있는 종목군에 관심을 가질 수 있다며 그 중 한 종목으로 LIG넥스원을 제시했다.

LIG넥스원은 유도무기, 레이더, 해군전투체계 등 방위산업 전문 기업으로 꾸준하게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증가하고 있는 기업이다. 매출액이 꾸준히 증가하는 것은 성장성을 가지고 있다고 해석할 수 있으며 영업이익 증가는 수익성에 대한 근거로 분석할 수 있다.

최근 업계에 따르면 전차킬러로 알려진 ‘천검'(天劍) 개량형 지대지(地對地) 미사일의 수출 가능성이 부각되고 있다. 군 당국은 2022년 12월 국방과학연구소 안흥시험장에서 천검과 천무2 등 지대지 미사일 시험 발사에 성공한 바 있다.

천검은 표적을 지정하고 발사하면 목표까지 자동으로 날아가 타격하는 ‘발사 후 망각’(Fire & Forget) 방식을 택하고 있고, 특히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탑재하여 딥러닝을 통해 표적을 자동 포착하는 강점을 지닌 것으로 알려졌다. 전차 및 함정을 모두 타격할 수 있는 천검의 수출도 LIG넥스원에 도움이 될 수 있다. 

2023년 지수 상승 시도와 함께 LIG넥스원을 비롯한 K방산주에도 재도약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모습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