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혁신으로 삼정솔루션 안티드론 솔루션이 날개를 달다
상태바
기술혁신으로 삼정솔루션 안티드론 솔루션이 날개를 달다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2.12.29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정솔루션은 2022년 12월 27일, 중소벤처기업부 우수기술 혁신제품으로 신규 지정된 ‘총기 탈•부착형 재밍 건’을 또 한번 혁신장터에 등록하면서 총 6종의 안티드론 재밍 장비가 구비된 안티드론 솔루션이 날개를 달고 비상하게 되었다.

12월 26일 경기도 서북지역에 침투한 북한의 무인기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고 지난 2014년부터 총 12차례나 우리 상공을 침투했었다. 과거 추락한 기체를 사후에 발견한 사례와는 달리 이번에는 침투한 무인기를 먼저 탐지하고 추적하면서 전투기나 공격헬기 등 다양한 수단으로 대응했지만 결국은 무력화하는 데는 실패한 것으로 보도되었다. 불법으로 침투한 무인기를 탐지 및 식별하면 여러 가지 수단으로 무력화를 시키는 것이 일반적인 대응체계이다. 이번 사례에서 보면 침투 및 식별은 하였지만 상대적으로 작고 느린 무인기를 공중에서 직접적으로 공격하는 방법, 즉 하드 킬 방식은 여러 가지 제한사항이 있어 아직 완전한 시스템이라고 볼 수 없다는 의견이 많은 실정이다.

우리 정부는 지난 2019년 사우디 정유시설에 대한 드론 공격 이후 범 정부차원에서 다양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으며, 삼정솔루션도 이러한 노력에 부응하기 위해 방사청이 주관한 신속시범 획득사업에 소프트 킬 방식의 ‘휴대용 안티드론 건’이 참여하여 안티드론 분야 최초로 야전부대 시범운용 적합 판정을 받았고, 조만간 우리 군의 전력화 사업을 앞두고 있다. 이 장비는 2021년 1월 29일 안티드론 분야 최초로 중소벤처기업부 우수기술 혁신제품으로 지정되었고 정부청사, 원전 및 발전소, 가스비축기지 등 여러 국가중요시설에서 도입하여 운용하고 있다. 이에 안주하지 않고 2022년 7월 이동용, 지상고정용 등 4종을 추가 지정받아 등록하였고, 이번에 총기에 탈•부착이 가능한 소형 안티드론 건을 추가 등록하여 총 6종의 제품군을 구비함으로써 명실공히 어떠한 상황과 지역에서도 군뿐만 아니라 국가중요시설에 맞춤식 운용이 가능한 안티드론 솔루션을 구비하게 되었다.

삼정솔루션은 전파차단 분야 외길에서 혁신에 혁신을 거듭한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 다양한 형태의 안티드론 장비군을 보유하게 되었으며,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금년 10월 22일 중소기업 기술혁신 대통령 표창과 11월 9일에는 수원시 우수 중소기업인 대상을 수상하기도 하었다.

최춘화 삼정솔루션 대표는 "오늘도 삼정솔루션은 연구소에 꺼지지 않는 불을 밝히고 모든 임직원이 열정을 다하고 있으며, 이에 안주하지 않고 보다 큰 세계를 향해 비상할 결의를 다지며 새해를 맞이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