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재능대, ‘3주기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 획득
상태바
인천재능대, ‘3주기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 획득
  • 이아영 편집위원
  • 승인 2022.12.16 2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7년 12월까지 5년간 인증 유지, 행·재정적 사업지원에 결과 활용
평가인증 제도의 목적과 취지의 이해, 구성원 참여 등 모든면에서 ‘우수’
인천재능대학교 본관

인천재능대학교(총장 김진형)는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부설 고등직업교육평가인증원으로부터 2022년 3주기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에서 '인증대학'으로 선정됐다고 12월 16일 전했다.

인증은 내년 1월부터 2027년 12월까지 총 5년간 효력을 가진다.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은 교육의 질을 지속적으로 제고하기 위한 평가제도로서 학교 운영 전반에 대하여 평가·인증하고 그 결과를 행·재정적 사업지원 등에 활용한다.

인천재능대는 3주기 기관평가인증의 평가기준인 대학경영과 발전계획, 교육과정, 학사관리 및 교수학습, 산학협력 및 평생교육, 학생, 교직원 등 6개 기준, 13개 세부기준, 30개 평가요소를 모두 충족했다.

기관평가인증에 참여한 평가위원은 인천재능대가 평가인증제도의 목적과 취지를 명확히 이해하고 모든 구성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높은 취업률 등 상당한 성과를 거두고 있을 정도로 모든면에서 우수하다고 평가하였다.

특히, 대학 자체성과관리시스템을 통해 전산으로 성과와 증빙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혁신적이며, AI 선도 대학으로서 선구자적 역할수행 및 ESG 경영적 측면에서도 향후 많은 대학이 가야 할 방향성 제시하고 있는 점이 우수사례로 선정되었다.

인천재능대는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LINC3.0),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고숙련 일학습병행(P-TECH) 사업, 재직자 학위연계형 일학습병행 사업 등 다양한 정부 재정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