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그룹, '월드 크루즈 CEO 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월드그룹, '월드 크루즈 CEO 아카데미' 개최
  • 이아영 편집위원
  • 승인 2022.11.30 0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크루즈 CEO 아카데미. 출처:월드그룹

크루즈 전문기업 (주)월드그룹(회장 장성수)는 존리, 신상훈 등 유명 강사진이 참여한 가운데 국내 최초 크루즈 여행객을 위한 '월드 크루즈 CEO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11월 30일 밝혔다.  크루즈 CEO 아카데미는 크루즈 여행을 알차고 가성비 좋게 즐기기 위해 사전 공부하고 친목을 다지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3년간 코로나 특수가 겹치면서 골프장 부킹이 힘들어지고 골프 관련 산업이 크게 성장했다. 국민 소득이 4만 불로 접어들면 서핑, 요트 같은 해양 스포츠와 레저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여행도 기존의 획일적인 관광에서 벗어나 크루즈 여행이 주목받고 있다. 그에 따른 준비를 위해 앞장서서 시작하게 되었다고 월드그룹 장덕순 대표는 말했다.

지난 19일에 경제전문가 존리의 ‘돈으로부터의 자유’를 시작으로 60여 명의 회원들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교육했다. 존리는 90분간의 강의를 통해 "자녀에게 쓰는 사교육비는 돈 낭비다. 그 돈으로 꾸준히 가치투자를 하면 자녀와 부모에게 모두 이득이 된다"고 말하며, 중산층의 쓸데없는 명품 소비와 고급 자동차 구입을 지탄하며 자신은 "자동차를 버리고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며, 현명한 소비와 경제활동에 대해 강의했다.

26일에는 두 번째 강의로 방송작가 신상훈의 ‘크루즈에서 길을 찾다’가 이어졌다. 한때 직장과 가정에서 고민할 때 크루즈 여행을 통해 얻은 지혜로 문제를 해결했다는 내용을 재미있는 유머를 섞어 강의했다. 

앞으로 코미디언 전유성, 역사 강사 썬킴, 여행 전문가 손미나, 이미지 컨설턴트 김경호, 영화감독 정초신 등의 강의가 이어지며 졸업식은 시그니엘 호텔에서 크루즈 파티로 열릴 예정이다. 

월드그룹은 크루즈 전문기업으로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크루즈 상식 바로 알기', '크루즈 타며 돈 벌기' 등의 강의로 많은 사람들에게 크루즈를 알리는 데 주력하며 크루즈 여행에 대한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크루즈 교육 전문 평생교육원 설립으로 크루즈 코디네이터 양성과정, 크루즈 사업가 양성과정, 크루즈 인솔자 양성과정 등을 진행하며 민간자격증 과정 운영 등으로 국내 유일 크루즈 전문 교육기관으로서 그 역할을 다하고 있다.

월드그룹 장성수 회장은 "이제 크루즈 여행은 더 이상 로망이 아닌 현실이 되었다. 전 국민이 쉽게 크루즈를 타고 크루즈 인솔자가 되고, 크루즈 사업도 할 수 있도록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세상에 이로움을 준다'라는 기업이념을 실천하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