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두산인프라코어, 3분기 어닝서프라이즈 추가 상승은 어디까지?
상태바
현대두산인프라코어, 3분기 어닝서프라이즈 추가 상승은 어디까지?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2.11.03 2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가 3분기 어닝서프라이즈에 힘입어 완연한 주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외국인과 기관의 폭풍 매수도 유입되고 있는데 보험과 투신, 은행, 연기금, 사모펀드 등 기관의 매수세도 연속되고 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상반기 실적 감소를 벗어나 3분기 매출 1조 1769억원, 영업이익 74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는데, 이는 전년동기 대비 매출 21%와 영업이익 122%가 증가한 수치다.

중국의 봉쇄에 따른 매출 감소를 북미, 유럽 등 선진시장과 아프리카 신흥 시장에서 만회한 것으로 신흥시장 매출 비중은 2020년 31.4% 수준에서 2022년 상반기 50.6%까지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4분기 중국의 봉쇄도 완화되고 중국 경기 부양의 수혜가 기대되고 있어 중국의 매출도 회복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여기에 핫이슈가 되고 있는 네옴시티와 우크라이나 재건에도 수혜를 받을 수 있어 2023년의 전망도 밝게 볼 수 있다.

신제품 출시와 대형기종 판매 확대, 추가 가격 인상 등 실적이 개선될 요인도 대기하고 있어 어닝시즌을 맞아 주가의 상승 추세도 이어질 수 있어 보인다.

최근 바닥권에서 돌아서며 240선 이평선을 돌파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월봉 기준으로 보면 이제막 바닥에서 머리를 내밀려는 형국이어서 중장기 투자도 좋은 결과를 이끌 가능성이 충분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