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드론진흥원, '민간 드론촬영 자격' 취득과정 진행
상태바
한국드론진흥원, '민간 드론촬영 자격' 취득과정 진행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2.11.03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9알(토)~12월 18일(일)까지 한국드론진흥원 강의실 및 드론 실습장
출처:한국드론진흥원
출처:한국드론진흥원

한국드론진흥원은 11월 19일(토)~12월 18일(일)까지 한국드론진흥원 강의실과 드론 실습장에서 '민간 드론촬영 자격' 취득과정을 진행한다.

교육 내용은 ▷Pix4D 맵퍼를 활용한 드론 맵핑 촬영 ▷드론촬영 전문가 2급과정 ▷드론조립 및 정비 교육 ▷드론촬영 전문가 1급과정 ▷영상편집 교육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조종자과정 등 드론을 활용한 실무를 담당할 수 있는 내용으로 취업, 창업은 물론 취미 분야까지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강사진으로는 KBS 출신 영상 제작인과 현업 드론 전문가가 참여하여 '4차산업 디지털 교육 & 민간 드론 촬영 자격 취득을 지원한다.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필기, 실기시험에 응시하면 합격 유무에 따라 민간자격증을 발급한다.

교육과정을 준비한 한국드론진흥원 곽재우 이사장은 "드론은 4차산업 시대 핵심 동력으로 자리매김을 하며 활용되는 산업 분야가 크게 확대되고 있다. 이론과 실기까지 양질의 교육과정을 통해서 자격증을 보유한 미래의 인재로 성장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수요자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자 한다. 많은 관심과 성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