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양재천 제대로 즐기자! 도곡2동, ‘양재천 단풍 축제’ 개최
상태바
가을 양재천 제대로 즐기자! 도곡2동, ‘양재천 단풍 축제’ 개최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2.10.27 2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29일 양재천 영동3교 밑 수변 음악회, 29일 양재천 유명 맛집 등 21개 업체 참가하는 도곡낭만시장 열어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도곡2동이 10월 28일, 29일 양일간 양재천 영동3교와 도곡2동 주민센터 앞에서 ‘2022 양재천 단풍 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양재천 단풍 축제는 깊어가는 양재천의 가을 정취를 음악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양재천 수변 음악회와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동네 상점이 참여하는 ▲도곡 낭만시장으로 진행한다.

‘양재천수변 음악회’는 28일, 29일 양일간 오후 12시부터 4시까지 양재천 영동3교 밑 버드나무 쉼터에서 열린다. 쉼터의 데크를 야외무대로 활용해 계절에 어울리는 재즈, 현악 3중주, 대중가요 등 총 7팀의 공연팀이 출연한다. 무대 앞에 관람자용 캠핑의자 100여개를 배치해 누구나 양재천을 걷다 잠시 앉아서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도곡 낭만시장’은 28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도곡2동 주민센터 앞에서 개최한다. 이찬오 셰프가 운영하는 프렌치 레스토랑 ‘마누테라스’, 아시안 퓨전 레스토랑 ‘이스터블’과 양재천 유명 맛집 등 관내 21개 업체가 참여해 코로나19로 움츠러든 상권 분위기를 살린다.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강남복지재단에 기부해 관내 어려운 주민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부대행사로 밀미리 다리 위에서 딱지치기, 투호 등을 즐길 수 있는 추억의 놀이터를 조성하고, 브라스밴드 연주와 버스킹 공연을 열어 축제의 흥겨운 분위기를 더한다. 또 건강관리 프로그램으로 인바디 체험, ZERO 프로젝트의 체험으로 비료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를 운영한다.

박훈홍 도곡2동장은 “양재천이 흐르는 마을의 특색을 살린 지역 축제를 3년만에 대면으로 개최하게 됐다”며 주민과 방문객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를 계기로 오랜 시간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이 활기를 되찾고 지역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