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정글, 푸드테크 스타트업 네트워킹 성료
상태바
스테이정글, 푸드테크 스타트업 네트워킹 성료
  • 이에렌 기자
  • 승인 2022.10.26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푸드테크 트렌드 소개 및 푸드테크 산업에 대한 폭넓은 견해 제시
푸드테크 스타트업 생존전략 및 노하우를 통한 지속가능한 생태계 모색
스테이정글 '푸드테크 네트워킹데이' 포스터, 퓨처그라운드 제공
스테이정글 '푸드테크 네트워킹데이' 포스터, 퓨처그라운드 제공

스테이정글(대표 김은정)이 지난 21일 ‘푸드테크 스타트업 네트워킹 데이’를 강남 드리움에서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스테이정글 푸드랩 푸드테크 특화 메이커스페이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푸드테크 분야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김은정 스테이정글 대표,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 운영 총괄을 맡고있는 엑셀러레이터 퓨처그라운드, 데이터디자인연구소 콘크리에이트, 금양식방 등이 참여했으며, 강의, 패널토론, 기업 간 업무협약(MOU)도 진행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스타트업IR전략수립 △푸드테크 스타트업 창업성장기 △푸드테크 스타트업 생존전략 △네트워킹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푸드관련 스타트업/ AC/ VC가 모여 유용한 정보와 사례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IR전략수립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퓨처그라운드 제공

첫 시작은 전문컨설턴트의 스타트업 IR전략수립 특강으로 열었다. 스타트업이 혁신적인 사업아이디어를 개발하고 확장시키는 데 있어 필수적인 투자를 어떻게 유치할 것인지 투자자의 관점으로 생각하는 기술과 피칭 역량을 강화했다. 

패널들이 푸드테크 스타트업 생존전략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퓨처그라운드 제공

이어서 “푸드테크 스타트업 생존전략”이라는 주제로 푸드테크 관련 5인의 패널이 열띤 토론을 벌였다. 최근 전세계를 덮치고 있는 금리상승과 불황의 리스크 속에서 푸드테크 관련 업계가 중장기적인 비전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는 전략과 식문화를 이끌 새로운 트렌드, 테크기반 푸드산업의 방향성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패널토론이 끝나고 자유로운 기업 네트워킹 시간과 3D프린터 시연, 체험 행사가 이어졌다. 스테이정글은 이날 행사에 참여한 참석자 전원에게 스테이정글 굿즈를 증정하고 3D 푸드프린터로 출력한 초콜릿 시식 등의 행사도 진행해 좋은 호응을 얻었다.

김은정 스테이정글 대표, 퓨처그라운드 제공

김은정 스테이정글 대표는 “스테이정글은 다가오는 미래 먹거리 산업의 지속가능하고 건강한 생태계를 위한 지원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더 많은 푸드테크 스타트업이 상호협력을 통해 노하우를 공유하고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