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드론진흥원, 드론 항공 촬영 맞춤형 특강 진행
상태바
한국드론진흥원, 드론 항공 촬영 맞춤형 특강 진행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2.10.05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5일(토)~16일(일)까지 한국드론진흥원 강의실 및 드론 실습 비행장
출처:한국드론진흥원
출처:한국드론진흥원

한국드론진흥원은 10월 15일(토)~16일(일)까지 한국드론진흥원 강의실과 드론 실습 비행장에서 드론 영상 전문가와 함께하는 '드론 항공 촬영 맞춤형 특강'을 진행한다.

특강의 교육 내용은 ▷영상 촬영 기초 이론 ▷항공 드론 촬영 기법 ▷드론 촬영의 노하우 ▷드론 촬영 실습 비행 등 드론 활용 실무를 담당할 수 있는 내용으로 취업과 창업, 취미 분야까지 활용할 수 있도록 이루어졌다.

교육 일정은 1일차 이론 특강과 2일차 실습으로 13:00부터 16:50분까지 진행된다. 

강사진으로는 전 KBS 보도영상국장 등을 역임한 곽재우 건국대 글로벌캠퍼스 겸임교수와 전 한국방송카메라기자협회 국장 등을 지낸 이정남 동서울대학교 디지털방송콘텐츠학과 겸임교수, 김은숙 초경량 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지도조종자,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실기평가 조종자와 방제 방역 드론 운용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이명환 현대홈쇼핑 드론촬영감독 등이 참여한다.

특강을 이수하고 한국드론진흥원에서 진행하는 소정의 드론촬영교육을 수료하면 국토교통부 인증 한국드론진흥원이 발급하는 민간드론촬영 자격증을 발급한다.

특강을 준비한 한국드론진흥원 곽재우 이사장은 "드론이 활용되는 산업 분야가 날로 증가하고 있고 드론 촬영의 영역과 활동 범위도 크게 확장되는 추세에 있다. 이번 특강을 통해 수요자의 필요에 맞춘 맞춤형 특강으로 이론과 실기까지 양질의 교육과정을 제공하여 드론 관련 취업이나 창업, 취미 활동을 하고자 하는 분들에 이르기까지 드론 촬영을 접하는 기회를 넓혀 드리고자 한다. 많은 관심과 성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