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K-SWC 2020 Answer 개최
상태바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K-SWC 2020 Answer 개최
  • 이광희 기자
  • 승인 2019.11.03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1일 포스코타워 역삼 이벤트홀에서 디지털 전환시대의 비즈니스 현재와 미래 탐구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와 전자신문이 주최하고 소프트웨어융합협의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K-SWC 2020 Answer'가 11월 21일(목)에 포스코타워 역삼 이벤트홀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는 급속하게 발전하고 있는 정보통신 핵심기술인 인공지능(AI)과 융합기술이 결합된 RPA, 빅데이터, 클라우드 및 세계최초의 동적 보안 솔루션이란 주제로 급변하는 디지털 전환시대의 現산업의 비즈니스와 미래 산업에 대해 실증적 사례 중심으로 SW융합기술 전문 기업들이 미래를 준비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와 소프트웨어융합협의회가 마련한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에서 중요성이 커지는 지능화된 인공지능(AI) & SW융합기술을 집중 조명하는 한편 마케팅 및 실증 사례를 통해 새로운 사업 기회 발굴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시간을 갖는다. 

(사)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권희춘 부회장은 '인공지능의 미래(치안드론 사례 중심으로)'를 주제로 강연의 서막을 열고 최근 국가적 관심과 필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재난 및 치안 현장대응 드론에 적용될 인공지능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고찰한다. 

우리 정부는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경찰청, 해양경찰청, 소방청 공동으로 육‧해상 재난 및 치안현장에서 국민을 보호하는 국민안전 감시 및 대응 무인항공기 융합시스템 개발사업을 통해 개발된 무인기 시제품을 지난 10월 31일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고흥항공센터에서 초도비행에 성공시킨 바 있다. 

이번 행사에는 비에스지원 이정재 이사, 아와소프트 우영춘 차장, 에버스핀 이정식 차장, 한국SW인재개발원 송인권 교수, 이글로벌시스템 김정중 이사 등이 강연에 참여한다. 

참가대상은 SW융합 비즈니스사업 종사자, SW신산업(AI·빅데이터, RPA, 클라우드, 동적보안 등) 사업종사자 및 관계자, 각 기업 담당부서장 및 담당자, 기타 SW개발자, 사업관리책임자, IoT·SW융합에 관심이 있는 분이며 참가비는 유료로 진행되고 11월 20일까지 사전등록을 받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