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 창신동 지역연계프로젝트 ‘피크피크닉’ 시제품 체험행사 개최
상태바
성균관대 – 창신동 지역연계프로젝트 ‘피크피크닉’ 시제품 체험행사 개최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2.08.31 20:1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크피크닉 이미지. 출처: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단장 김경환)은 오는 9월 2일 창신생활상권위원회와 함께 ‘피크피크닉’ 지역연계사업 시제품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22년 상반기부터 진행해온 킹고 Pre-startup 창업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그중 팀 피크피크닉은 가치제안설계를 바탕으로 문제해결 프로세스 기초 교육과 창업멘토링을 받은 스타트업 마인드셋 프로그램 참가자로 구성되었다.

킹고 Pre-startup 은 창업 성공사례, 최신 창업트렌드 등 실제 사례 중심 교육을 통해 창업에 대한 기초 지식과 더불어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창업육성 프로그램으로써 본교 재학생들의 창업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창업 활동 참여 학생을 확장시켜나가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피크피크닉’은 꼭대기라는 뜻의 ‘Peak’와 소풍을 뜻하는 ‘picnic’의 합성어로, 서울 전경이 내려다보이는 도심 꼭대기에서의 피크닉을 뜻한다. 이들은 오랜 역사를 가진 창신동 봉제거리에서 나온 자투리천으로 디자인한 One and Only 업사이클링 돗자리와 창신동 맛집에서 직접 선정한 음식을 세트 메뉴로 개발하여, 창신동에서의 피크닉이라는 이색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에게 창신동의 매력을 알리는 아이디어를 구상하였다.

팀 피크피크닉은 지역과 연계한 회의를 통해 돗자리 1차 샘플을 제작한 후 시제품 제작의 고도화를 위해 킹고 Pre-startup 창업프로그램에서 지속적인 돗자리 디자인, 재질에 대한 피드백과 멘토링을 받았다. 또한 특강을 통해 고객 수요와 니즈 파악에 대한 피드백을 받고 SNS 홍보 방안에 대해 구체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2차 샘플을 제작 완료하여 창신동과 뚝섬 한강공원을 방문하여 현장에서 피크닉을 하고 있는 고객들을 인터뷰하고 돗자리와 음식 세트에 대한 수요조사를 통해 프로토타입을 검증하였다.

팀 피크피크닉은 이번 시제품 행사에서 얻은 피드백을 바탕으로 돗자리 시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피크피크닉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peak_picnic)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성균관대 캠퍼스타운사업단과 기업가정신 혁신센터는 앞으로도 대학의 인프라를 활용해 학생들과 교감하며 지역의 문제를 발굴·해결하는 프로젝트를 활발하게 진행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2-08-31 23:00:45
무효, 을사조약등 불평등 조약 무효, 대일선전포고)에도 맞지 않는게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임.해방후 미군정부터 국사 성균관(성균관대)교육을 시켜온 나라 대한민국임.

국사 성균관(성균관대)나라. 조선.대한제국 유일무이 최고 교육기관 성균관의 정통 승계 성균관대는 국내외에서 6백년 넘는 역사를 행정법.국제관습법으로 인정받고 있음.Royal성균관대.세계사의 교황반영, 교황윤허 서강대는 국제관습법상 성대 다음 Royal대 예우.패전국 일본 잔재이자, 불교 Monkey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는 한국영토에 주권.자격.학벌 없어왔음.

https://blog.naver.com/macmaca/222842508991

윤진한 2022-08-31 23:00:10
꾸준히 스타트업을 육성ㅎ면, 그 결실이 보일것. Royal성균관대는 太學등의 별칭있고,왕립대학이며, 대한제국의 皇대학 전통과 자격을 가지고 있음. 해방후의 주권없는 일제잔재 중심 비신분제 국립대학과는 성격도 다름.

카이로선언이후 프랑스.소련.폴란드등이 승인한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국제법.국내법적 위상을 상기하고, 패전국 일본잔재로 한국영토에 주권이 없어온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패전국 일본잔재로 적산재산 형태)를 국립대로 강행할때, 전국적인 반대와 서울대생들의 등록거부.자퇴등이 있었던 상황도 인식해야합니다.

국제법상 일본이 항복후, 포츠담선언(카이로선언 포함)에 따라, 한국영토에서 일본의 모든 주권은 없어왔음.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는 한국영토에 주권.자격.학벌이 없어왔음. 현행헌법 임시정부 구절(한일병합 무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