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캔버스, 미래경제뉴스와 인재 양성 및 교육협력을 위한 MOU체결
상태바
에듀캔버스, 미래경제뉴스와 인재 양성 및 교육협력을 위한 MOU체결
  • 황지선 기자
  • 승인 2022.08.23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테크 기반 교육기획 및 콘텐츠 개발 협업을 통해 미래인재양성
4차산업 기술인력 육성지원 및 공동 교육서비스 개발, 제공 협력
에듀캔버스와 미래경제 업무협약식. 사진:에듀캔버스

에듀테크 교육솔루션 개발기업 ㈜에듀캔버스(대표 이에렌)는 8월 22일 미래산업정보플랫폼 ㈜미래경제(대표 마경녀)와 ‘교육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에듀테크분야의 기술융복합 교육콘텐츠 개발 및 운영지원을 바탕으로 △4차 산업분야 인력POOL 공유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맞춤형 교육솔루션 개발 △미래산업 기반 강의, 멘토링, 교육프로그램 제공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협약을 맺은 에듀캔버스는 미래기술을 융합한 교육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교육으로 만들어가고 있다. 메타버스 기술을 반영한 직무/직업체험관을 구축하여 학생들이 시공간 제약없이 진로를 탐색하고 직업세계를 넓히는 데 힘쓰고 있다.

지역별로 산재되어 있는 학교의 특성상 교육접근성과 편차가 발생한다는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직업체험관을 메타버스에 구축했다. 각 직업전문가와 함께 아바타를 활용해 직업공간을 이동하며 직업의 특성과 직무절차, 준비방법 등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게 했다. 직무체험관은 향후 30개관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실시간 입사지원서 작성/첨삭 프로그램을 통해 양질의 컨설팅과 교육솔루션을 제공하고 향후 AI를 접목한 맞춤형 컨설팅을 계획중에 있다. 때문에 다양한 기술인력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한 미래경제와의 협약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래경제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미래신기술에 기반한 스타트업 정보를 통해 경제성장을 도모하는 기업으로 ‘미래경제뉴스’를 통해 발빠르게 미래산업과 최신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각 분야의 기술인력POOL을 보유하고 있으며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만큼 이번 협약으로 양질의 교육과 콘텐츠 개발에 힘쓸 계획이다.

에듀캔버스 이에렌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양질의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체험교육을 제공하고 기술연구개발 및 컨설팅을 고도화하여 학생들의 진로와 취업방향성을 열어주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