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2022년 셀프리학습제 하반기 참여자 모집
상태바
강남구, 2022년 셀프리학습제 하반기 참여자 모집
  • 황지선 기자
  • 승인 2022.07.30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29.~8.12. 이메일‧우편 접수
강남구민 70% 이상으로 구성된 7인 이상 모임 신청 가능

‘그린 스마트 시티’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7명 이상이 모여 학습모임을 만들면 최대 50만원의 강사료를 지원하는 ‘셀프리(selfree)학습제’의 하반기 참여 모임 40개 팀을 7월 29일부터 8월 12일까지 모집한다.

셀프리는 ‘self’와 ‘free’의 합성어로, 셀프리학습제는 지역 인적자원 개발과 생활 속 학습문화 조성을 위해 주민이 자발적으로 모여 공부하는 모임에 강사료를 지원하는 강남구만의 교육서비스다.

모임인원의 70% 이상이 강남구민으로 구성돼야 하며, 불가영역(영리, 종교, 정치)과 제한영역(생활체육, 교과지원)을 제외한 전 분야를 지원한다.

운영기간은 9월부터 11월까지며, 선정된 모임은 이 기간 동안 하루 1~2시간씩 6회 이상의 학습활동을 해야 한다. 또 모임인원의 출석률이 3회 연속 50% 미만인 경우에는 자동으로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희망자는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고, 결과는 8월 중 개별 안내한다. 자세한 내용은 강남평생학습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강남구청 교육지원과로 문의할 수 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셀프리학습제를 통해 참가자들이 전문성을 키우고 자아가 성장하는 계기가 됐다는 긍정적인 평가가 많았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전문 강사를 초빙해 자기주도적 학습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