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그린 스마트 시티’ 함께 그린다…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강남구, ‘그린 스마트 시티’ 함께 그린다…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2.07.26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12.~8.19. 스마트기술 적용 도시문제 해결방안 접수… 12개팀 선정해 멘토링 캠프 진행

‘그린 스마트시티’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스마트기술을 적용해 도시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정책 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AI/ICT/SW 기반 도시문제해결 아이디어 공모전’을 7월 12일 부터 8월 19일까지 진행한다.

응모분야는 ▲기후변화,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 ▲부족한 생활 인프라와 범예방 등 안전문제 ▲사회적 약자의 편의증진을 위한 복지문제 등 3가지다. 응모자는 분야를 선택해 스마트기술을 도입한 도시문제 해결방안을 제안할 수 있으며, 구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3명 이내)으로 참여할 수 있고, 강남구는 1차 심사에 통과한 12개 팀을 대상으로 8월 30일부터 9월 26일까지 한 달간 멘토링 캠프를 진행한다. 최종 심사결과에 따라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을 선발해 최대 상금 300만원, 총 상금 90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민선8기 강남구는 세계최고 수준의 ‘그린 스마트 시티’를 비전으로 주민과 공무원, 민간 전문가 등 가급적 많은 시민의 참여와 협업을 이끌어 맞춤형 스마트도시서비스 정책을 발굴하고자 한다”며,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각계각층의 시민들이 공모에 참여해 강남의 재도약에 힘을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