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AI·블록체인 아이디어 경진대회 네트워킹데이 성료
상태바
제3회 AI·블록체인 아이디어 경진대회 네트워킹데이 성료
  • 황지선 기자
  • 승인 2022.07.22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권희춘회장(캐롤라인대교수) 인공지능 특강

지역 산업계 내 기술 확산 및 디지털 혁신 주도형 인재 양성, 신규 사업 및 기술에 대한 인사이트 도출을 위한 제3회 AI·블록체인 아이디어경진대회 네트워킹데이가 부산 해운대 센텀호텔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이 대회는 지역 산업계 내 기술과 디지털 혁신 주도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부산, 울산, 경남 지역 기반 대학(원)생, 1년 미만 창업자 또는 예비창업자 등 개인과 팀이 참여할 수 있으며, 1차 심사 통과자에게는 특허, 회계, 법률, IR, 마케팅 등 각 분야별 전문가의 멘토링이 지원되고 최종 수상자에게는 AI취업박람회 참여, 국내 AI기업 견학, ICT콤플렉스 신청시 가점 부여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네트워킹데이 행사현장
네트워킹데이 행사현장. 사진:미래경제뉴스

이번 네트워킹데이 행사는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팀이나 개인이 멘토들로부터 직접 발표자료나 부족한 부분을 설명듣고 최종 발표자료 작성을 위한 오프라인 네트워킹 행사였다.

각 참가자나 팀원들은 오전부터 기 배정된 멘토들과 멘토링을 받고 오찬 후 특강순으로 이어졌으며, 1차 서류심사를 맞았던 권희춘 교수로부터 인공지능사업 제안서 작성시 필요한 부분이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효과적인 제안서 작성법 등에 대한 강연을 청취했다.

인공지능특강 권희춘교수
인공지능특강 권희춘교수. 사진:미래경제뉴스

행사를 총괄하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왕안나 팀장은" 매년 행사에 참여하는 인원이 늘어나고, 높은 관심에 좋은 아이디어가 많이 발표되고 있어 미래 인공지능, 블록체인 분야 인재들이 이 경진대회를 통해 배출되고 있다"고 말했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PT 발표심사로 진행하는 이번 대회는 AI 블록체인 분야별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총 2200만 원 상당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