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미래생활고, 전학년 대상 자기소개서 캠프 실시
상태바
인천미래생활고, 전학년 대상 자기소개서 캠프 실시
  • 황지선 기자
  • 승인 2022.06.10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대1 밀착형 컨설턴트와 직무중심 자기소개서 작성스킬업
학과맞춤형 커리큘럼을 통한 4차산업혁명시대 창의적 인재육성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 미래아카데미제공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 미래아카데미제공

인천미래생활고등학교는 8일 전체 학급을 대상으로 ‘자기소개서 컨설팅캠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캠프는 고졸채용에 대한 트렌드를 바탕으로 학과특성에 맞춘 직무중심 자기소개서 작성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원데이 캠프로 진행되었다.

캠프는 학년별 맞춤식으로 운영되었다. 1학년의 경우 자기소개서 작성을 구조화하는 방법에 대한 강의 및 취업목표를 바탕으로 직무관련 경험사항을 준비하는 방법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2학년의 경우 직무능력을 보여줄 수 있는 경험사항을 스토리텔링하여 회사에 기여할 수 있는 본인만의 역량을 어필할 수 있도록 컨설팅이 진행됐다. 3학년은 취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회사 맞춤형 인재상을 바탕으로 자기소개서를 고도화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자기소개서 수업을 듣는 학생들, 미래아카데미 제공
자기소개서 수업을 듣는 학생들, 미래아카데미 제공

또한 학생들의 자기소개서 컨설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교육 전 자기소개서를 미리 작성하고 사전첨삭을 진행했다. 사전첨삭을 바탕으로 교육당일 1대1 밀착형 컨설턴트를 통해 실전채용에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자기소개서를 고도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천미래생활고등학교
인천미래생활고등학교

한편 1996년 개교한 인천미래생활고등학교는 ‘배우는 삶, 자라는 힘, 열리는 미래’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바른 인성과 성실하고 창의적인 인재를 길러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스마트디자인과 △인테리어과 △패션코디네이터과 △바이오식품과 △조리과 5개 학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산업계의 수요 및 4차 산업혁명시대의 경쟁력을 갖춘 학과운영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스마트디자인과는 제품디자인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컴퓨터그래픽, 3D프린터운영에 관한 기술을 습득해 생활밀착형 제품을 디자인하고 제작하는 창의적 인재를 양성한다. 학생들은 3D프린팅전문운용기능사, CAD기능사 등 다양한 관련 자격증 취득을 하고 있으며 전공동아리와의 연계활동을 통해 제품디자이너, 그래픽디자인, 모형제작, 금형제작 등의 분야로 취업하고 있다.

인테리어과는 쾌적하고 아름다운 실내공간을 디자인하고 소품을 제작할 수 있는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조형, 건축도장시공, 가구제작, 실내디자인과 같은 교과목을 개설하고 있다. 인테리어디자이너, 가구디자이너 등의 취업 뿐 아니라 학생의 진로목표에 따라 건축, 실내디자인, 인테리어 계열의 진학도 가능하다.

패션코디네이터과는 패션트렌드를 선도하는 창의적 패션스타일을 기획하고 제시할 수 있는 실무능력중심 교육을 지향하고 있다. 의류의 재료관리부터 패션 디자인 및 생산, 패션에 대한 마케팅과 상품을 유통관리하는 능력까지 마스터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바이오식품과는 바이오기술과 식품가공기술을 바탕으로 제과제빵부터 식품분석 및 화장품, 제약 제조분야의 실무능력인재를 양성한다. 제과 및 제빵원, 식음료 관련회사, 화장품 및 바이오화학관련회사 등 다양한 취업방향성을 선택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조리과는 변화하는 외식문화에 따른 조리 및 식음료분야에 대한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양성에 힘쓰고 있다. 특히 1인 가정의 증가, 밀키트시장의 확대, 비건 및 다이어트식의 수요증가 등 최신 식문화 트렌드를 바탕으로 창의적인 조리법 및 건강한 식생활에 기여할 수 있는 창의적인 능력을 배양하고 있다.

이러한 학과별 맞춤형 교육과 차별화된 프로그램 운영을 바탕으로 건축직 공무원, 삼성바이오로직스, 이건창호, DB하이텍 등 우수한 취업성과를 보였다. 뿐만 아니라 경희대, 성신여대, 건국대, 인하대 등 학생들이 원하는 진학목표도 달성했다.

인천미래생활고등학교는 코로나19 이후 침체된 취업시장에서 능동적으로 구직에 도전할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취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차별화된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