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다온아이앤씨 KBS 지방선거 개표방송에서 환상의 드론쇼 선보여
상태바
(주)다온아이앤씨 KBS 지방선거 개표방송에서 환상의 드론쇼 선보여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2.06.03 2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지방선거 관련 드론라이트쇼. 출처:다온아이앤씨

지난 5월 30일, 6월 1일은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300대의 드론이 광안리 밤하늘에 투표 독려 메시지를 전달했다. 저녁 8시 30분 300대의 드론이 광안리 해수욕장을 날아올라 환상의 드론쇼를 선보였다.

이번 드론쇼는 KBS(한국방송)와 드론 벤처기업 (주)다온아이앤씨가 협업한 공연으로 지방선거 투표 독려 메시지 전달과 함께 6월 1일 방영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개표방송 영상 촬영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300대의 드론은 투표하는 사람들의 모습과 투표용지, 투표함을 그려내었고 ‘내 삶을 바꾸는 선택’, ‘2020’, ‘지방선거’, ‘개표방송은 KBS’ 문구를 그려내며 시민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했다.

6월 1일 방영된 KBS 지방선거 개표방송은 지역별 투표율과 개표상황을 역동적이고 화려한 그래픽 쇼를 통해 구현했다. 특히 부산 광안대교를 배경으로 실시간으로 집계되는 투·개표 정보가 드론 영상과 함께 전달되었다.

또한 생방송을 통해 광안리 해수욕장과 이원중계하여 300대의 드론쇼를 전국 시청자들에게 선보였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환상적인 공연이다”, “놀랍고 경이롭다”, “아이디어가 참신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다온아이앤씨 관계자는 “드론쇼는 밤하늘에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하나의 창이고 새로운 마케팅 채널이 될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정부기관, 기업 및 브랜드들과의 협업을 통해 밤하늘에 새롭고 놀라운 메시지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다온아이앤씨는 국내 최초 상설 드론쇼인 광안리 M 드론라이트쇼를 운영하는 드론 벤처기업으로 국내 기업 최대 규모인 1,050대 드론쇼를 선보인바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