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공업고, 1학년 대상으로 중소기업 이해 및 진로탐색연수 실시
상태바
성동공업고, 1학년 대상으로 중소기업 이해 및 진로탐색연수 실시
  • 황지선 기자
  • 승인 2022.05.18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진로 방향성을 설계하는 캠프 운영
다양한 교육운영 및 지원프로그램으로 2021년 졸업자 중 72%의 높은 취업률 기록
성동공업고 전경, 성동공업고 제공
성동공업고 전경, 성동공업고 제공

성동공업고등학교는 지난 5월 16일 1학년을 대상으로 중소기업이해 및 진로탐색연수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학생들이 중소기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4차 산업혁명시대의 일자리변화를 탐색하고 미래를 주도하는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었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 미래아카데미 제공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 미래아카데미 제공

캠프의 주요 프로그램은 △공동체 팀프로젝트 △미래를 주도하는 창의융합인재 △중소기업의 이해 △선취업 후진학 △MBTI를 통한 객관적 자기이해 △진로설계 및 목표설정으로 학생들은 활동형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환경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습득하고 자발적으로 취업동기를 부여하고 진로로드맵을 수립했다.

캠프에 참여중인 학생들, 미래아카데미 제공

특히 진로와 목표설정 프로그램에 대한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았으며 “진로에 대해 뚜렷한 가치관을 가질 수 있었다” “학교생활을 적극적으로 하고 진로를 제대로 정해야겠다고 느끼게 되었다” “ 캠프를 통해 진로 목표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고 스스로가 자랑스럽다”며 캠프에 대한 의견을 밝혔다.

성동공업고 교정, 성동공업고 제공
성동공업고 교정, 성동공업고 제공

성동공업고는 올바른 사고력을 갖추고 국가발전에 기여하는 성실한 기술인을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의 취업역량 및 진로탐색을 위해 주기적으로 취업진로캠프를 실시하여 학생들이 선취업 후 계속 교육이라는 마인드를 함양하고 원하는 미래를 설계하도록 돕고 있다. 또한 학생들에게 글로벌 체험학습을 통해 호주 외 11개국의 탐방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2018년부터 8명의 해외 취업자를 배출했다.

성동공업고는 △컴퓨터응용기계과 △산업설비과 △스마트팩토리과 △전기과 △전자과 △건축토목과 △패션주얼리디자인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각 학과 맞춤별 교육과 자격증 취득, 취업연계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및 취업방향성을 열어주고 있다. 특히 1인 3개 이상의 자격증을 취득하고 국제 기능올림픽대회 및 전국 기능경기대회에서 많은 입상자를 배출했다.

또한 150개 이상의 기업체와 취업협약을 체결하고 학과 전공을 살릴 수 있는 취업을 연계하여 매년 높은 취업률을 달성하고 있다. 2021년 졸업자 중 ‘서울시교통공사’, ‘한국철도공사’, ‘경기도 공무원’ 등 23명의 공기업(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했고 취업 희망자 전원이 ‘경동제약’ ‘골프존’ 등 우수한 기업에 취업해 72%라는 높은 합격률을 기록했다.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 역시 건국대, 세종대, 서울과기대 등 우수한 대학에 입학하여 취업자와 진학자 모두를 만족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캠프를 담당한 이강문부장교사는 “성동공업고는 학생들의 진로 및 취업목표달성을 돕기 위해 다양한 학습프로그램과 취업역량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미래를 선도하는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해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