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벤처기업 다온아이앤씨, 하동 케이블카 오픈 기념 400대 드론쇼 선보여
상태바
드론 벤처기업 다온아이앤씨, 하동 케이블카 오픈 기념 400대 드론쇼 선보여
  • 황지선 기자
  • 승인 2022.04.22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온아이앤씨가 펼치는 '하동 케이블카 오픈' 기념 드론쇼. 출처:다온아이앤씨

하동 최고의 랜드마크 금오산 케이블카가 4월 22일 오픈했다. 드론 벤처기업 ㈜다온아이앤씨는 케이블카 오픈을 기념하여 400대 드론이 펼치는 드론쇼로 하동군의 밤하늘을 밝혔다.

하동군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지역특화 스포츠 관광 산업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드론쇼는 하동 케이블카 오픈을 기념하고 2023년 5월 4일부터 6월 3일까지 개최되는 하동세계차엑스포의 성공적이 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다온아이앤씨 관계자는 “하동 케이블카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이번 드론쇼를 기획했다"며, “한려해상 절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하동 플라이웨이 케이블카를 3D로 연출했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하동군 로고부터 금오산 일출, 세계 최초 경사 주탑 현수교인 노량대교, 하동군 금남면 출신 명장 충의공 정기룡 장군의 모습을 그려내 관람객들의 환호를 자아냈다. 또한 하동 대표 액티비티인 하동 짚라인을 표현하면서 수려한 자연 환경과 더불어 다양한 액티비티를 갖춘 하동군의 대표 관광 콘텐츠를 밤하늘에 그려냈다.

현재 드론쇼는 세계적으로 각종 축제, 행사 등에서 불꽃놀이의 대체제로 활용되고 있으며 뉴노멀 시대의 비대면 야간 공연 콘텐츠로 자리매김 했다. 다온아이앤씨는 드론쇼에 스토리텔링을 더해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음악, 뮤지컬, 콘서트, 프로포즈 등 각종 이벤트와 연계하여 더욱 더 다양한 공연 콘텐츠를 준비할 계획이다.

한편 다온아이앤씨는 2019년 5월 국내 기업 최초로 야간에 드론쇼(100대 군집비행)를 선보였으며 2022년 3월 광안리 해수욕장 일대에서 국내 기업 최대 규모인 1,050대 드론쇼를 운영한 국내 드론쇼 대표 기업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