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특고 ‧ 프리랜서 긴급생계비 신청기간 다음달 22일까지 연장
상태바
서울시, 특고 ‧ 프리랜서 긴급생계비 신청기간 다음달 22일까지 연장
  • 황지선 기자
  • 승인 2022.04.21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등록 초본, 5차 지원금 입금증빙서류만 제출하면 7일 이내 현금으로 입금

서울시가 코로나19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특수형태근로종사자(특고)와 프리랜서에 현금 50만원을 지급하는 ‘긴급생계비’ 신청기간을 5월 22일(일)까지 연장한다고 4월 20일(수) 밝혔다. 연장기간 동안은 온라인 신청만 가능하다.

시는 생업이 바빠 신청기한을 놓쳤거나 서류를 미처 준비하지 못해 신청하지 못한 특고, 프리랜서들의 요청과 목소리를 반영해 신청 기간을 넉넉하게 연장했다고 설명했다.

고용노동부 5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수령완료+주소지 서울이면 50만원 지급

이번 긴급생계비 지원대상은 3월 중 고용노동부의 ‘5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수령한 특고‧프리랜서 중 공고일(’22.3.25.)기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서울이면 된다. 지원금은 1인당 50만원이며 신청 후 7일 이내 통장으로 입금된다.

단 이번 지원에서 고용상황 및 소득이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회복되었거나, 코로나19에 큰 영향을 받지 않는 ➀보험설계사 ➁택배기사 ➂가전제품설치기사 ➃대출모집인 ➄신용카드회원모집인 ➅골프장캐디 ➆건설기계종사자 ➇화물자동차운전사 ➈퀵서비스기사 9개 직종은 제외됐다.

모바일 또는 컴퓨터로 긴급생계비 신청사이트(worker.seoul.go.kr)에 접속 한 후 이름, 주민번호, 계좌번호 등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①주민등록초본과 ②5차 지원금 입금내역 증빙서류(은행발급 거래내역서 또는 계좌번호 및 예금주, 입금내역 확인이 가능한 통장사본 및 인터넷뱅킹 거래내역 조회 캡처 파일 가능)만 등록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시는 신속한 지급을 위해 신청자 거주지 등 필요정보만 확인되면 심사 없이 신청 순서에 따라 수시로 지급한다며 특고‧프리랜서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작지만 빠른 도움을 주기위한 조치라고 밝혔다.

아울러, 시는 오는 5월에 고용노동부의 5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처음으로 지급받는 신규수급자에 대해서는 고용노동부 지원금 입금이 완료되는 5월 23일(월) 9시부터 6월 12일(일) 24시까지 동일한 방법으로 온라인접수 받을 계획이다. 현장방문 신청기간(자치구별 접수장소 포함)은 추후 공지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홈페이지나 특고·프리랜서 긴급생계비 신청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서울시 특고·프리랜서 긴급생계비 심사ㆍ상담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장영민 서울시 노동정책담당관은 “여러 이유로 신청기간을 놓친 특고‧프리랜서들은 다음달 22일까지 잊지 말고 신청하시길 바라며 신청에 어려움이 있을 경우에는 특고·프리랜서 긴급생계비 심사ㆍ상담센터로 연락하면 신청 방법을 알기 쉽게 설명해 드린다”며 “아울러 서울시는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특고·프리랜서에게 빠른 지급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