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글로벌창업대학원, 2022년 후기 신입생 모집
상태바
성균관대 글로벌창업대학원, 2022년 후기 신입생 모집
  • 이에렌 기자
  • 승인 2022.04.16 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4월 21일부터 5월 2일까지 유웨이 어플라이에서 원서접수
실전&글로벌창업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특성화프로그램 운영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원장 김경환)이 2022학년도 후기(가을학기) 신입생 모집을 오는 4월 21일(목)부터 시작한다.

성균관대 글로벌창업대학원은 창의적 도전정신을 갖춘 실천형 창업가 및 실무형 창업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2014년 중소벤처기업부 국책창업대학원으로 개원해 현재까지 약 103명의 창업학 석사 졸업생을 배출한 국내 최고의 창업대학원이다.

성균관대 글로벌창업대학원은 창업전문가들의 실전&글로벌창업역량강화를 위한 특성화 교육과 다양한 특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실전창업분야의 경험과 지식, 연구를 위해 창업컨설팅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SFEP과목(SKKU Field Experience Program)을 운영하고 있으며, 스타트업, 창업유관기관 등에서의 실무경험도 제공한다.

재학생은 글로벌역량강화 프로그램인 미국,중국,베트남 등 글로벌 스타트업 생태계 탐방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또 창업전담멘토와 연구공간, 글로벌창업학술대회 개최 지원 등을 통해 창업연구회 활동을 할 수 있으며 성균관대학교 창업융합연구센터(Be-LAB)연구원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이러한 종합적이고 단계적인 창업교육과 지원을 바탕으로 성균관대 글로벌창업대학원은 매년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재학생의 정부창업지원사업 및 민간투자 유치 선정 비율이 60% 이상이며 컨설턴트Track의 경우에도 회계사, 변리사, 변호사 등 다양한 인재들이 창업전문컨설턴트로 활동하거나 AC를 설립하여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

창업학 석사(Master of Entrepreneurship)과정은 총 5학기로 구성되며 가상의 기업설립과정을 학습하는 창업융합캡스톤디자인1,2와 성균관대의 차별화된 커리큘럼인 SFEP를 필수로 이수해야한다. 졸업요건은 논문심사 또는 사업계획서 평가를 통과해야 하며 실전형 창업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는 만큼 창업 및 자금조달에 핵심적 요소인 사업계획서로 학위수여를 받을 수 있게 해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 창조적 실험정신을 실천하고 있다는 평가다.

모집부분은 창업학 Track과 컨설턴트 Track이며 지원자격은 국내외 정규대학(4년제) 학사학위를 받은자 및 2022년 8월 학위취득 예정자다. 기술특허보유자 및 기술거래 경험자, 4차산업기술분야의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자, 전국 단위 규모의 창업경진대회 입상자, 창업 관련 기관 재직자는 우대한다.

재학생에 대한 혜택도 풍성하다. 신입생 전원에게 1학기 장학금을 지원(등록금 10%~50%)하고 연구조교(TA,RA)장학금, 창업활동 마일리지, 총동문회 장학금도 지원한다.

원서접수는 2022년 4월 21일(목)부터 5월 2일(월)까지 유웨이어플라이(www.uwayapply.com)에서 가능하다. 입학문의는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 행정실(031-290-5573)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