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온아이앤씨, 제38회 하동군민의 날 기념행사서 드론쇼 선보여
상태바
다온아이앤씨, 제38회 하동군민의 날 기념행사서 드론쇼 선보여
  • 황지선 기자
  • 승인 2022.04.15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민의 날 드론쇼. 출처:다온아이앤씨

㈜다온아이앤씨가 제38회 하동군민의 날을 맞아 지난 14일 오후 8시 섬진강 하모니 철교에서 드론쇼를 선보였다. 이번 드론쇼는 하동군민의 날을 기념하고 2023년 5월 4일부터 6월 3일까지 개최되는 하동세계차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국내 드론 벤처기업 다온아이앤씨가 이번 하동군민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한 드론쇼는 하동 야생차와 벚꽃이 피어나는 아름다운 모습을 400대의 드론으로 연출했다. 400대의 드론은 대한민국의 녹차를 대표할 하동 녹차를 위해 미래의 상징인 소년의 손 끝에서 뿜어져나오는 녹차잎들로 변했다. 400대의 드론이 천이백년 역사를 지닌 하동 녹차를 우주 속, 은하수 속 녹차로 다채롭게 표현했고 하동의 밤하늘을 밝혔다.

그 뒤 하동의 봄이라는 테마로 벚꽃과 벚꽃길이 만들어졌고 화려한 빛을 밝히며 드론쇼가 이어졌다. 관계자는 “코로나로 힘든 시기를 지나 조금씩 찾아오는 일상을 환영하며 하동 군민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전달할 수 있는 공연을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현재 드론쇼는 세계적으로 각종 축제, 행사 등에서 불꽃놀이의 대체제로 활용되고 있으며 뉴노멀 시대의 비대면 야간 공연 콘텐츠로 자리매김 했다. 다온아이앤씨는 드론쇼에 스토리텔링을 더해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음악, 뮤지컬, 콘서트, 프로포즈 등 각종 이벤트와 연계하여 더욱 더 다양한 공연 콘텐츠를 준비할 계획이라고 담당자는 전했다.

한편 다온아이앤씨는 2019년 5월 국내 기업 최초로 야간에 드론쇼(100대 군집비행)를 선보였으며 2022년 3월 광안리 해수욕장 일대에서 국내 기업 최대 규모인 1,050대 드론쇼를 운영한 국내 드론쇼 대표 기업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