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니모션,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산학협동 협정 체결
상태바
㈜투니모션,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산학협동 협정 체결
  • 황지선 기자
  • 승인 2022.04.14 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니모션(대표 조규석)이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황봉성, 이하 청강대)와 산학협동 협정을 체결, 이를 통하여 상호간 발전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한 협업을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산학협정 대상인 청강대 애니메이션스쿨은 2021년도에만 국내외 다양한 30여개 이상의 영화제에 초청 및 수상경력과 세계 애니메이션 교육기관 평가에서 7위(Top 25 Animation Schools and Colleges in the World-International Rangkings)를 기록하고, 여러 상용 플랫폼에 학생들의 작품을 배급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 성과를 보이고 있다. 또한 청강 애니메이션스쿨이 보유한 2개 유튜브 채널은 대학교에서 만든 채널로는 유례없는 누적 조회수 3억회를 기록하고 있으며 100만 이상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다.

투니모션은 인기 웹툰을 OTT 플랫폼에 최적화 시킨 뉴미디어 애니메이션으로 변환 제작하는 스타트업으로 현재 네이버 웹툰, 카카오페이지 등 유명 웹툰 플랫폼에 연재중인 인기 웹툰 작품 20여개를 시리즈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고 있다.

이번 산학협정은 청강대 애니메이션스쿨의 졸업작품에 대한 평가 및 우수 작품의 멘토링, 특강 및 양질의 현장교육 지원을 위한 현장실습 공동 운영 등의 협력으로 인재 양성을 강화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청강대 애니메이션스쿨 원장 김성용 교수는 “최근 콘텐트 IP의 대세인 웹툰을 기반으로 뉴 미디어 애니메이션이란 새로운 콘텐츠 개발에 선두 주자로서 향후 한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발전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투니모션과의 협력은 미래 애니메이션 창작자들 뿐 아니라 애니메이션 산업에 있어서도 아주 중요한 첫 걸음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투니모션 조규석 대표는 “문화 콘텐츠 산업계 전반에서 청강대의 위상이 날로 높아지고 있으며, 새로운 형식의 뉴미디어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투니모션의 뛰어난 기술력과 청강대의 우수한 인재들의 만남이 기대된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