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공업고등학교, 취업맞춤반 대상으로 면접마스터캠프 실시
상태바
안산공업고등학교, 취업맞춤반 대상으로 면접마스터캠프 실시
  • 황지선 기자
  • 승인 2022.03.2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무능력중심 면접전략 설계 및 모의면접으로 진행
1대1 면접컨설팅을 통한 실전취업 역량함양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 사진:미래아카데미

안산공업고등학교는 지난 25일 3학년 취업맞춤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면접마스터캠프’를 실시했다. 캠프는 직무능력중심 면접유형을 이해하고 고졸채용에 대한 최신 트렌드를 바탕으로 실전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은 △면접이미지메이킹 △면접전략설계 △모의면접 △컨설팅 및 피드백으로 구성되었다. 학생들이 면접 프로세스를 익히고 인사법과 자세, 복장과 스피치 등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이미지메이킹 전략을 통해 실전면접 대비능력을 기르도록 했다. 이를 바탕으로 1분 자기소개 실습과 면접빈출리스트에 대한 대응전략, 그룹별 면접실습을 통해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시키는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전년도에 진행한 ‘자기소개서 완성캠프’와 연계하여 개인맞춤형 자기소개서를 기반으로 실전면접에서 받을 수 있는 예상질문과 모의답변을 연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모의면접에 참여한 학생들, 사진:미래아카데미
모의면접에 참여한 학생들, 사진:미래아카데미

또한 모의 면접 후 전문 컨설턴트의 일대일 피드백과 면접평가표를 바탕으로 한 개선점 도출을 통해 취업성공확률을 높일 수 있는 방향을 제시했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은 “평소에 자주 접할 기회가 없기 때문에 면접이 굉장히 낯설고 어려운 부분이 많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면접이 그리 어렵지 않고 준비를 잘한다면 충분히 성공가능성이 있다고 느껴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안산공업고등학교 전경, 사진:안산공업고등학교
안산공업고등학교 전경, 사진:안산공업고등학교

한편 인성과 기술을 바탕으로 미래를 여는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행복 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안산공업고등학교는 전국최초로 통합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정한 IT통합기술인재 육성학교로 타전공이수, 특성화교육, 프로젝트수업을 통해 다기능,융합형,통합형 인재양성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특성화 과정을 운영하는 학교로 군의 첨단기술분야 전문교육을 이수한 후 졸업과 동시에 유급 지원병으로 입대하여 전문병 및 전문하사로 3년간 복무 후 부사관·장교로 신분을 전환하거나, 전역 후 군무원 및 기술인력으로 기업체에 취업할 수 있다. 복무중에는 경기과학기술대학교에 입학하여 학위 취득도 가능하다. 

부전공 교육과정도 운영하여 자신이 속한 학과 외에 다른 학과의 과목을 학습할 수 있으며 졸업생 평균 3개 이상의 자격증을 취득하여 취업경쟁률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맞춤형 지도프로그램, 이미지: 안산공업고등학교
맞춤형 지도프로그램, 이미지: 안산공업고등학교

이러한 학생 맞춤형 지도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취업 및 진학, 특기적성 계발에 힘써 지역사회 인재로 길러내고 있다. 2021년 졸업자 중 130명이 넘는 취업자를 배출했으며 삼성전자, 한국전력, 신세계푸드 등 대기업 취업과 공무원 합격률도 높다. 4년제 대학 진학자 역시 170명으로 홍익대, 한양대, 경희대 등 우수 대학에 진학하여 미래를 위한 새로운 도약을 시작했다. 

안산공업고등학교는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활동과 인성교육을 통해 예의바르고 창의적인 기술인 양성에 힘써 고졸 성공신화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