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요인터렉티브, 방사청 ‘글로벌 방위산업 강소기업 육성 사업’ 선정
상태바
요요인터렉티브, 방사청 ‘글로벌 방위산업 강소기업 육성 사업’ 선정
  • 이아영 기자
  • 승인 2022.02.23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뮬레이션(메타버스) 환경과 연동 가능한 드론 전술 훈련체계 개발
출처:요요인터렉티브

방위사업청 산하 국방기술진흥연구소에서 공모한 '2021 글로벌 방위산업 강소기업 육성사업’에 ㈜요요인터렉티브는 주관기업인 ㈜휴인스와 공동개발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월 21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방산분야에서 성장 잠재력이 높은 중소기업을 발굴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방산기업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요요인터렉티브와 휴인스는 공동으로 ‘시뮬레이션(메타버스) 환경과 연동 가능한 드론 전술 훈련 체계’를 3년간 개발한다.

최근 군사 작전에서 드론 활용도가 증가하고 비행 승인 및 훈련의 제약이 커지고 있어 실제 환경과 유사한 ‘가상융합확장기술(XR)기반의 드론 교육환경 구축’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양사는 이 점에 착안하여 메타버스용 드론 모델 정보 개발, 메타버스 시뮬레이터에 연동 가능한 조종기의 HW 및 SW 개발, 실제 드론 연동 훈련체계 개발을 목표로 R&D에 착수했다.

요요인터렉티브 이경주 대표는 “현재 개발중인 ‘메타버스와 연동되는 드론전술 시뮬레이터’는 단순한 조종술 숙달 VR 시뮬레이터에서 벗어나 다목적, 다양한 형태의 전투 환경과 접목할 수 있다. 따라서 기존 드론 전술훈련의 한계점을 보완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언급했다.

또한 “급속히 발전중인 드론은 국내외 미래 전장의 핵심전력이다. 그러나 현재 단계에서는 제대별 드론이 전력화되고 운용 전술이 완비되어도 실전에서 완벽한 전투수행을 한다는 것은 어려울 수 있다. 실전과 같은 전투행동을 숙달할 수 있는 ‘메타버스 드론 전술 훈련체계’가 구비된다면 현장에서 실기동으로 소비되는 시간의 낭비를 막을 수 있고 장비의 파손과 많은 인력들이 기동하는 소요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요요인터렉티브는 2월 24일부터 2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드론쇼코리아에 참가한다. 지난 해 베타버전 공개 이후, 1년여 만에 완성된 ‘VR기반 안티드론건 재밍훈련 시스템’을 관람객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