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드론쇼코리아 '인공지능드론콘퍼런스' 개최
상태바
2022 드론쇼코리아 '인공지능드론콘퍼런스' 개최
  • 이아영 기자
  • 승인 2022.02.14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25일 부산 벡스코 컨퍼런스 룸

사단법인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회장 권희춘)는 민간드론수색구조대,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미래모빌리티포럼과 공동으로 2월 25일 부산 벡스코 컨퍼런스룸에서 '2022 드론쇼코리아 인공지능드론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 세계가 코로나19 사태의 지속과 환경 파괴의 어려움 등을 겪으며 지속적으로 재난안전 분야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는 상황에서 인공지능 드론을 이용한 재난안전 분야의 활용도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이에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는 드론전문가, 전문위원, 자문위원들과 함께 현재 개발되어 운영되고 있는 인공지능 드론에 대한 강연을 청취하고, 유관기관 임직원들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미래 인공지능 드론의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고자 콘퍼런스를 준비했다.

이날 콘퍼런스에서는 인천재능대학교 김진형 총장의 축사와 함께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김민준 책임연구원이 'AI 허브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소개', 전북대학교 이덕진 교수의 '인공지능드론 개발방법론', 엘에스웨어 이예슬 수석연구원의 '수직무인이착륙기를 활용한 지능형 불법작물 수색 시스템 개발(한-인도 협력모델 중심) 등 강연이 이루어진다.

이어서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정성욱 선임연구원이 '공공임무 수행을 위한 SW 및 스마트드론기술'을 주제로 강연하고, 중앙경찰학교 이지은 총경이 '인공지능로봇과 드론의 치안 분야 활용방안'에 대해 강의한다. 

콘퍼런스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은 사전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사전 참여신청하기   http://naver.me/GNBQiFH5

콘퍼런스를 준비하는 권희춘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회장은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인공지능 드론의 발전과 트렌드를 확인하고, 이를 활용한 다양한 시스템 개발과 활용 분야를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한다. 국내뿐 아니라 시스템의 해외 진출도 모색할 수 있는 기회여서 관심을 가지신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미래경제뉴스
사진:미래경제뉴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