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스마트고, 3학년을 위한 ‘사회초년생 적응력 강화특강’ 성료
상태바
경기스마트고, 3학년을 위한 ‘사회초년생 적응력 강화특강’ 성료
  • 황지선 기자
  • 승인 2022.01.04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 직장인 및 사회생활을 위한 이미지메이킹, 자기관리, 경제계획능력교육
소통을 통한 사회적응능력 향상 및 자신감 함양
경기스마트고 전경, 이미지:경기스마트고 홈페이지
경기스마트고 전경. 사진:경기스마트고등학교 홈페이지

경기스마트 고등학교는 지난 12월 27일 3학년의 사회적응력 강화를 위한 ‘사회초년생 역량강화캠프’(주관:미래아카데미)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사회초년생 역량강화캠프’는 졸업을 앞둔 학생들이 사회에 나가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비하고 바람직한 미래의 방향성을 고민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사회초년생으로서 역량을 발휘하기 위한 핵심요소인 △퍼스널 이미지 메이킹 △대인관계전략 △직장 예절 △경제교육 등으로 구성해 진행되었다. 

이미지: 미래아카데미 제공
사회초년생 역량강화캠프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미래아카데미 

캠프는 단순한 학습중심에서 벗어나 현장경험이 풍부한 강사와의 소통을 바탕으로 실습과 활동위주로 진행되었다. 특히 자신의 강점을 바탕으로 사회에서 사람들과 소통하고 이미지를 구축하는 ‘퍼스널 이미지메이킹’ 과정이 학생들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을 운영한 담당자는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예비 사회 초년생으로서 직장과 사회에 자신감을 가지고 적응해 나가기를 바란다. 훌륭한 인성과 역량을 멋지게 발휘할 학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한다”고 애정어린 소감을 밝혔다. 

학교 홈페이지
'직업능력과 기술향상을 위해 수업을 받는 학생들'. 출처:경기스마트고등학교 홈페이지

한편 경기스마트고등학교는 미래를 선도하는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다방면에서 노력하고 있다. 고교학점제 선도학교로 ‘학과 간 선택교과’를 적용하여 학과 구분없이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고 본인이 원하는 교과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학생들의 직업기능과 기술향상을 위한 방과 후 프로그램 운영하며 재료 및 수강료까지 모두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학업 뿐 아니라 학생들의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한 시설과 활동을 구성하고 있다는 점도 경기스마트고등학교만의 강점이다. 학교카페 ‘라온’과 스포츠 공간 ‘어울림터’를 통해 여유를 즐기고 신체를 단련할 수 있다. ‘NO 스트레스 존’으로 불리는 게임공간은 학생들이 특히 좋아하는 장소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경기스마트고등학교는 취업률 72.1%라는 좋은 결과를 얻고 있으며 앞으로도 시흥시청, 경기 과학기술대학교, 한국산업기술대학교 등 지역사회와 연계한 젊은 기능인 양성을 위한 협업 및 지역사회가 요구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