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공업고등학교, 맞춤형 취업을 지원하는 취업역량강화캠프 운영
상태바
계산공업고등학교, 맞춤형 취업을 지원하는 취업역량강화캠프 운영
  • 황지선 기자
  • 승인 2022.01.04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준비에 꼭 필요한 교육과정으로 맞춤형 취업설계 능력 향상
안전한 취업성공을 돕는 ‘학습중심 현장실습’ 교육도 눈길

계산공업고등학교는 지난 12월 28일 2학년 전체학생을 대상으로 한 ‘취업역량강화캠프’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날 진행된 캠프는 본격적인 취업준비를 앞둔 예비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공을 고려한 맞춤형 취업설계 및 채용트렌드를 중심으로 실전취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설계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기업별 취업전략수립 △NCS의 이해 △선취업 후진학 △학습중심 현장실습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 △취업성공스토리 등이다. 

교육은 실전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최근 3년간 고교채용트렌드를 분석하고 2022년 취업을 위한 역량분석, NCS를 바탕으로 한 직무세분화, 선취업 후진학의 다양한 경로와 자신에게 맞는 커리어모델 설계를 통해 취업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는 반응이다. 

'2학년 학생들이 캠프에 참여하고 있다'
'캠프에 참여 중인 학생들'  사진:미래아카데미

또한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특성화고 3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학습중심 현장실습’에 대한 내용을 자세하게 다뤘다. 일학습 병행제의 의의와 학습중심 현장실습 프로세스를 학생들이 제대로 이해하고 안전하게 현장실습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의도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산업체 현장실습에서 알아야 할 포인트와 학생에게 주어지는 지원내용, 안전을 위해 지켜야 할 점 등을 숙지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 사진: 미래아카데미

수업에 참여한 한 학생은 “특성화고 학생들이 진로와 취업에 대해 많이 고민한다. 미래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취업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된 것이 좋았고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계산공업고등학교 전경
계산공업고등학교 전경, 출처:계산공업고등학교

한편 계산공업고등학는 1996년 설립되어 ‘바른 인성을 갖춘 창의적인 전문 기술인 육성’을 목표로 인재양성에 힘쓰고 있다. 특히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것과 함께 인성교육의 내실화를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도덕적 품성을 기르는 교육을 추구한다. 

맞춤형 실습실을 제공하는 계산공업고등학교, 출처:계산공업고등학교 홈페이지

컴퓨터금형디자인과, 자동화설비시스템과, 디지털전기과, 컴퓨터정보전자과, 식품생명과학과 총 5개 학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학과에 맞는 기술교육과 대내외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학과별로 각 산업에 폭넓게 적용할 수 있는 실무 능력을 함양함으로써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인재를 길러내기 위해 여러 실습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능대회, 직업교육박람회, 기능영재반, 방과 후 자격증반 등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역량향상을 지원한다. 

계산공업고등학교는 앞으로도 ‘진로교육 강화’를 통해 학생들이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갖게 하며, 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적 인재로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