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쎈, 강원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투자유치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강쎈, 강원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투자유치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 이에렌 기자
  • 승인 2021.11.29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알엠바이오 이채연 공동대표가 IR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미래경제뉴스

강원대학교 창업보육센터(단장 최선강)와 액셀러레이터사 ㈜강쎈(대표 강달철)은 3개월동안 입주기업팀 투자유치역량강화를 위한 IR컨설팅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강원 춘천지역 창업의 메카인 강원대학교 창업보육센터와 함께 입주기업 3개팀을 대상으로 3개월간 집중적으로 투자유치역량강화를 위해 IR컨설팅을 진행하였다. 창업팀의 사업모델 진단을 통해 문제점 및 개선방안, IR투자제안서 작성을 위한 실무교육, 1:1 전문가 매칭을 통해 창업기업의 투자유치역량강화에 집중했다. 그리고, 투자자 대상 투자유치 가능성을 알기 위한 모의투자IR을 11월 8일(월)에 실시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초기 창업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한 실질적 전략수립과 투자제안서 작성 등을 통한 투자유치역량강화와 투자자네트워크 구축을 목적으로 진행하였다.

참가 창업기업들은 분야별 전문가 BM진단을 거쳐 문제점 발견과 대책방안, IR자료 작성 실무를 통한 투자제안서 준비, 투자전문가들에 의한 밀착 컨설팅, 투자자 대상 실전 IR발표를 통한 자금조달 전략수립과 성장전략, 투자자 네트워크 등 간접경험을 통해 실전 준비를 하는 기회를 가졌다. 

액셀러레이터사 강쎈의 강달철 대표는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들의 자금조달에 가장 기본인 투자유치역량강화에 집중하였고 투자자 대상으로 모의투자IR을 통해 부족하고 보완해야 하는 피드백을 줌으로써 실제 투자유치를 위한 초석 마련과 자신감을 주고자 했다”고 말했다.

앞으로 양기관은 입주기업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확대 적용하고 실제 투자유치를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여 자금조달에 대한 협력을 꾸준히 하기로 하였다.

강원대학교는 현재 재도전패키지지원사업 주관기관이기도 하다.

강쎈은 안산지역을 기반으로 민간중심의 스타트업 창업지원 및 액셀러레이팅을 위해 분야별, 사업단계별 제휴 협력기관 등과 함께 스타트업 성장지원을 통한 선순환 창업생태계문화를 만들 목적으로 창업공간 “스페이스 쎈”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