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6-06 13:16 (토)
두산DMI, 수소연료전지 본격 양산
상태바
두산DMI, 수소연료전지 본격 양산
  • 권희춘 대기자
  • 승인 2019.10.17 21:4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산 DMI 2시간 이상 날으는 드론에 장착하는 수소연료전지를 본격적으로 생산한다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Doosan Mobility Innovation)이 2시간 드론 비행이 가능한 드론용 수소 연료전지팩 제품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제품 양산과 판매에 나선다.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은 16일 서울시 강동구에 위치한 DLI연강원에서 동현수 ㈜두산 부회장과 이두순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대표 등 임직원과 협력사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드론용 수소 연료전지팩 ‘DP30’ 출시 기념행사를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DLI연강원에서 열린 제품 출시 행사후에 단체사진
 DLI연강원에서 열린 제품 출시 행사후에 단체사진

또한 드론 비행과 임무 정보를 저장하고 응용할 수 있는 드론용 소프트웨어 ‘DMI View’를 소개하고, 건설현장 맵핑(지도 제작), 시설물 안전 점검, 실종자 수색 및 오염원 발견 등 장시간 드론 비행으로 인해 가능한 작업들을 시연했다. 드론이 촬영한 영상은 LG유플러스 영상전송솔루션을 통해 행사장 내에서 실시간 상영됐다.

동현수 ㈜두산 부회장은 축사에서 “세계 최초로 수소 연료전지를 활용해 획기적인 드론 비행시간을 구현한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연료전지팩은, 인프라 산업 현장 및 물류운송 산업에서 다양하게 쓰이는 신개념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두순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대표는 “끊임없는 연구개발 노력으로 제품 신뢰성과 내구성, 안정성을 확보하고, 마침내 양산 체제를 구축했다”면서 “2시간 이상 드론 비행이 가능한 솔루션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와 혁신적 비즈니스 모델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두수대푠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제품은 드론뿐만 아니라 타 제품과 연동해서 세계에서 일등 수소연료전지를 양산하는 기업으로 발돋음 하겠다"라고 밝혔다. 

발표 행사장에서 제품설명을 하는 이두순대표
발표 행사장에서 제품설명을 하는 이두순대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강훈 2019-10-17 22:02:44
4차산업의 선두에는 우리 대한민국이 있고 그 대한민국의 선두에는 권희춘 박사님이 있습니다 ! 먼미래, 우리의 후손은 권희춘박사님의 업적을 배울 것이 분명 합니다 !우리가 배웠던 장영실의 업적처럼요!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