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HCI산업 기술 및 동향 세미나 개최
상태바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HCI산업 기술 및 동향 세미나 개최
  • 이에렌 기자
  • 승인 2021.11.12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6일 대구 수성구 라온제나 호텔에서
왼쪽 두번째 권희춘 회장이 아프리카 현지 특강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미래경제뉴스

사단법인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권희춘 회장이 11월 16일(화) 대구 수성구 라온제나 호텔에서 개최되는 'HCI산업 기술 및 동향 세미나'에서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는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이 주관하여 지역HCI관련 전문가 및 기업 임직원 또는 담당자 등이 참여한다.

세미나에서는 전문가 특강을 통한 HCI산업 기술의 중요성 인식 제고 및 지역특화산업으로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동향 정보 제공하고, 지역HCI관련 전문가 및 기업 간 인적네트워크 강화 및 정보교류를 통한 효율적 사업 추진 방안을 모색한다.

특강에 나서는 권희춘 회장은 '스마트 팩토리 테슬라 전기자동차 생산 혁신과 UAM의 미래'를 주제로 테슬라 전기자동차 생산 라인의 사례를 살피며 미래 모빌리티로 자리할 UAM에 대한 전망을 강연할 예정이다.

테슬라는 캘리포니아 프리몬트와 중국 상하이의 기가 팩토리 공장을 운영하며, 로봇이 부품을 조립하고 모든 공정 과정을 데이터화해 성능 향상 업데이트에 활용하는 등 스마트 팩토리를 통해 원가를 절감하고 경쟁력을 높여 자동차 업계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다.

한편, 지난 11월 11일에는 김포공항에서 한국형 도심항공교통(K-UAM)이 운항거리 약 3KM 비행의 실증에 성공하며 미래 모빌리티로서의 가능성과 기대를 키웠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