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테크노파크와 함께 하는 '안산 드론체험' 행사 개최
상태바
경기테크노파크와 함께 하는 '안산 드론체험' 행사 개최
  • 이아영 기자
  • 승인 2021.11.11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3일부터 12월 5일까지 교육 및 경진대회 진행
경기테크노파크 분수광장에서 '2021년 안산 드론체험' 행사 드론 시연을 하고 있다. 사진:드론스쿨인터네셔널

(재)경기테크노파크(원장직무대행 서한석)는 11월 13일부터 12월5일까지 「2021년 안산 드론체험」 행사의 일환으로 드론 교육과 경진대회, 온라인 드론체험, 찾아가는 드론체험(학교 방문) 행사가 실시된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안산시가 추진하고 있는 미래산업육성 분야 중 4차 산업의 핫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드론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관내 초·중·고 학생들과 일반 시민들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교육행사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드론축구, 항공촬영, 드론코딩, 미니레이싱, 드론임무, 가족과 함께 드론비행, 드론조립과정 등 다채로운 드론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드론축구와 미니레이싱, 드론임무 교육과정은 12월 5일(일요일) 교육생을 대상으로 경진대회 형식으로 진행되며 순위별로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코로나 시대에 맞춰 진행되는 온라인 드론 체험프로그램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체험용 드론 혹은 동력비행기를 배송해주고,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여 집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온라인 수업에 지친 학생들을 위해 “찾아가는 드론체험행사”도 진행되는데, 학교별로 신청을 받아 전문가와 함께하는 항공 촬영, 고글 착용 후 체험하는 FPV 드론체험, 드론으로 빙고를 할 수 있는 팝드론 체험교육이 준비되었다.

체험프로그램 신청은 안산 드론체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체험행사 관련 문의는 주관기관인 경기테크노파크 또는 드론체험행사 수행업체인 ㈜드론스쿨인터네셔널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