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재능대-인천재능고 교육협력 협약식 및 고교생 대상 총장 AI특강 실시
상태바
인천재능대-인천재능고 교육협력 협약식 및 고교생 대상 총장 AI특강 실시
  • 이에렌 기자
  • 승인 2021.10.13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재능대학교와 인천재능고등학교 교육협력 협약식. 사진:인천재능대학교

인천재능대학교(총장 김진형)는 인천재능고등학교와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공유를 위한 교육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0월 13일 밝혔다.

지난 8일 대학 본관 대강당에서 협약식이 진행됐으며,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교육기관은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공유 △연계 교육과정을 위한 상호 협력 △교육기자재 및 시설 공유 등을 협력하게 됐다.

협약식 당일에는 인천재능고 학생들을 위해 ‘인공지능의 어깨에 올라 미래 세상을 봐라’는 주제로 김진형 총장의 AI특강도 진행됐다.

특강에서는 인공지능 시대를 살아가야 하는 학생들이 인공지능의 본질과 수행할 수 있는 능력, 한계 등을 인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와 영상을 통해 소개하였으며, 앞으로 다가올 미래 모습에 대한 의견을 나누기도 했다.

김진형 총장은 특강에서 “인공지능에 대해 정확하게 아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우리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AI에 준비된 인재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인천재능대학교 김진형 총장은 앞으로도 고교-대학 연계 상생을 도모하고 이를 확대하기 위해 고교생과 교사 등을 대상으로 AI특강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