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재능대, IT 빅데이터 기반 뷰티브랜드 ㈜판도라비앤비와의 MOU 체결
상태바
인천재능대, IT 빅데이터 기반 뷰티브랜드 ㈜판도라비앤비와의 MOU 체결
  • 이에렌 기자
  • 승인 2021.10.07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재능대학교와 판도라티앤비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인천재능대학교 제공

인천재능대학교(총장 김진형)는 지난 10월 5일 ㈜판도라비앤비(대표 김경익)와 대학 본관 1303호 회의실에서 상호 협력 및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판도라비앤비는 ㈜판도라티비에서 100% 출자한 회사로 최근에는 IT기반의 소비자 니즈와 솔루션 분석을 기반으로 한 더마코스메틱 뷰티 브랜드 세렌닥터를 출시했다.

‘전통과 관습에서 벗어나 사람과 자연이 함께 만든다’를 모토로 하는 세렌닥터는 제품에 꼭 필요한 성분만 넣은 미니멀 브랜드로 식물유래 추출물을 베이스로한 pH5 약산성바를 시작으로 약산성 샴푸 및 토닉 등의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또한 최근 사회적 관심사인 지속가능한 환경 및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기 위해 포장부터 배송까지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기업이다.

인천재능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바이오코스메틱 학과와 친환경 화장품 제품 개발, 빅데이터 관련 IT 기반 학과들과의 고객 니즈 중심 맞춤형 제품 생산 시스템의 개발 등을 협력하고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을 구축해 4차 산업혁명시대에 적합한 빅데이터 기반 뷰티케어 전문 인재를 양성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협약식에 참석한 인천재능대학교 김진형 총장은 “새로운 직업군과 차별화된 교육 방향을 함께 기획해 특화된 영역을 만드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AI 빅데이터 활용 기반 교육 프로그램을 고도화시켜 새로운 전략산업 전문가를 양성할 수 있는 기반 마련에 함께 해달라”고 말했다.

㈜판도라비앤비 김경익 대표는 “판도라비앤비에서 출시한 세렌닥터는 화학성분을 최소화한 친환경브랜드로 누적된 소비자들의 빅데이터에 기반해 사람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그리고 바이오 분야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인천재능대학교의 관련 학과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맞춤형 교육 과정을 기획하고 취업 지원 등 산학간의 상호 발전을 위해 다각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인천재능대학교 바이오코스메틱과는 최첨단 실습실을 구축하고 바이오, 화장품 전문가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맞춤형 이론과 실무 중심의 교육을 실시하는 학과이다.

최근에는 졸업생들이 삼성바이오로직스, 아모레퍼시픽 등의 각 분야 주요 기업에 취업하며 가시적인 취업 성과도 도출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