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0 09:04 (수)
인천재능대, 혁신지원사업 성과평가 최우수 A등급 획득
상태바
인천재능대, 혁신지원사업 성과평가 최우수 A등급 획득
  • 이에렌 기자
  • 승인 2021.09.30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재능대학교 전경

인천재능대학교(총장 김진형)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2021년도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평가(1유형)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을 받으며 교육 프로그램의 우수성과 취업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은 대학이 수립한 중장기 발전계획에 따라 자율적으로 혁신하고 취업 역량 등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9년부터 1·2차 사업 종료 이후 연차평가를 거쳐 3차년도인 올해는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Ⅰ유형에 선정된 87개교를 대상으로 사업기간 전체 주요 성과에 대한 종합평가를 실시했다.

평가 결과 인천재능대학교는 당당히 수도권 24개 전문대학 중 상위 30%에 해당되는 A등급을 받았으며, A등급 획득으로 전체 사업 예산의 30%에 해당하는 인센티브도 받게 됐다.

인천재능대학교는 중장기발전계획에 따른 ‘미래융합 AI 혁신선도’, ‘창의융합인재 양성’, ‘지역 및 세계로 교육 Network 확장’을 목표로 학생의 행복과 성공을 지원하는 교육 혁신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평가에서 AI One-Stop 취업지원센터 구축, AI기반 교육과정 및 AI융합교과목 개발, 비대면교육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 등의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인천재능대학교는 이번 혁신지원사업 평가뿐만 아니라 최근 교육부에서 주관한 3주기 기본역량진단 평가에서도 일반재정지원대학으로 선정되는 등 교육 우수성을 입증하고 있다.

김진형 총장은 “혁신지원사업과 기본역량진단 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인천재능대학교는 인공지능 시대를 살아갈 우리 학생들이 AI를 기본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모든 학과에서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을 혁신하고 더불어 학생들이 행복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